본문 바로가기
궁금하JIYO/생활정보

티끌모아 태산. 쏠쏠한 앱 테크 추천! 설문조사 어플 '패널나우'

by 지요(JIYO) 2020. 9. 24.


여러분들도 앱 테크를 많이 하시고 계신가요? 저는 사실 앱 테크를 거의 하지 않았었는데, 올 초에 갑자기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때 알게 된 앱 테크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패널나우' 입니다.

패널나우 어플패널나우 어플

앱 테크 현금화 할 수 있는 어플인 패널나우는 일종의 온라인 설문지로, 설문조사를 하면 포인트를 주는 포인트 현금화 어플입니다., 큰 돈은 아니어도 소소하게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요즘 어플 실행하는 것을 자꾸 잊어버려서 자주 안 켜서 많이 못 모았지만, 꾸준히 하면 그래도 한 달에 커피값 정도는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부터 패널나우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설문조사

설문조사설문조사

패널나우에서 할 수 있는 설문조사는 그때 그때 다르게 올라오는데요. 각각의 설문조사마다 받는 포인트도 다릅니다. 어떤 거는 200P, 또 어떤 거는 400P 은 800P 이런 식으로 다 달라요. 그리고 완전히 설문을 끝냈을 때 최대로 받는 포인트가 있고, 내가 설문조사에 해당하는 대상이 아닐 경우 중간에 종료가 되는데 그런 경우는 50P 정도 줍니다. 그리고 바로 적립이 되는 것도 있지만, 사진과 같이 추후에 적립이 되는 설문조사도 있어요. 저는 현재는 펫을 키우고 있지 않은 관계로, 중간에 종료되어서 아마 50P가 추후에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사 대상에서 제외되더라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패널나우에서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된 패널 중 매월 200명을 추첨하여 500P를 적립해준다고 해요. 조사 대상자가 아니면 자동 응모가 되고 설문조사에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500P 당첨되어 본 적은 없지만 언젠가 될 수 있겠죠?

설문조사 시작화면설문조사 시작화면

설문조사 목록 중 하나를 누르시면 이런 식으로 뜹니다. 안내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누르셔서 설문조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설문조사를 하면서 읽지 않고 대충 응답하거나 너무 빠른 시간에 응답을 누르면 설문조사의 품질이 어쩌고 하면서 설문조사가 종료가 될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글을 원래 빨리 읽는 분이시라면 조금 천천히 읽으시고 시간의 여유를 두고 천천히 누르시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추후에 적립이 되는 설문조사는 사진처럼 언제까지 일괄 적립해준다는 안내 멘트가 있기 때문에 내가 하는 설문조사의 포인트 적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꼭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응답 도중에 이전 페이지로 되돌아가기(Backspace)나 페이지 새로고침(F5)를 누르실 경우 설문조사가 종료 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응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 페이지에 60분 이상 머무를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2. 퀵서베이

퀵서베이는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하여 투표를 하는 것입니다. 

퀵서베이퀵서베이

이런 식으로 다양한 주제의 퀵서베이가 올라옵니다. 투표를 하면 3P를 받고, 댓글을 달게 되면 1P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해야 하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매월 10일/20일/30일이죠. 이 날은 패널나우 빵빵데이의 날10일에는 10P가 적립, 20일에는 20P 적립, 30일에는 30P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3. 패널나우 추천

패널나우를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회원 가입하고 기본 조사를 끝까지 완료하면, 추천한 사람에게 300P를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친구가 일반 회원 가입이 아닌,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필수로 해야 하며, 추천 받으신 분은 링크에 "회원 가입"버튼을 눌러서 가입하고, 기본 조사를 끝까지 응답하셔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아쉽게도 추천 받은 분들께는 추천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여러분께 현금화 할 수 있는 앱 테크 어플을 소개해드리고 싶었던 것 뿐이었기 때문에 링크를 따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만약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하셨을 때 서로 포인트를 받는다고 했으면 링크를 남겼을 테지만, 저만 받는 거는 아닌 것 같아서요.^^;

4. 패널락 잠금화면 사용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하고 매일매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패널락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며, 휴대폰 절전 모드시 잠금 화면 내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잠금 화면 어플을 사용하면 폰도 느려지고 배터리도 빨리 방전되는 것이 싫어서 따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캐시워크도 깔았다가 결국 지웠었지요. 이런 걸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사용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5. 로그인 하기

패널나우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하면 매일 1P씩 적립이 됩니다.

포인트 교환 방법

포인트 교환 방법포인트 교환 방법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고 난 후,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가 제일 좋아할 만한 현금 교환이죠. 현금 교환은 2,000포인트부터 가능하며 1포인트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정보를 입력해야 하니, 꼭 참고해 주세요. 현금 교환을 신청할 경우, 그 다음주 월~수 사이에 입금 됩니다. 예를 들어 첫째 주 수요일에 신청을 한다면 그 다음 주인 둘째 주 월요일~수요일 사이에 신청하신 통장으로 입금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터파크 I-Point 교환입니다. 인터파크 I-Point는 1,000포인트부터 1,000포인트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발송된 I-Point 교환 번호는 90일 이내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인 기부입니다. 1포인트 단위로 교환 혹은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파크 I-Point와 기부는 아직 해보지 않았고 현금 교환만 해봤습니다.

패널나우 포인트 현금화 인증

2월 중순쯤 시작했던 패널나우로 지금까지 현금 교환을 4번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 포인트를 많이 모으지는 못했어요. 퀵서베이도 거른 적도 많고, 당연히 로그인도 그만큼 안 했었고요. 설문조사도 알림이 와도 시간이 없어서 못할 때도 많았습니다. 설문조사 뜰 때마다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신다면 훨씬 많은 포인트를 적립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일단 제가 교환한 포인트를 먼저 인증합니다.

이렇게 3월 31일, 5월 1일, 7월 2일, 8월 31일 총 4번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4월 6일(월), 5월 4일(월), 7월 6일(월), 9월 8일(화)에 각각 통장으로 입금 되었어요. 지금까지 저는 12,674원을 받았네요. 저는 잊어버리고 안 할 때가 많아서 한 달 중에 어플을 실행한 날을 합하면 아마 2주 정도 될 것 같아요. 잘 잊어버리기도 하고 사실 설문조사 알림이 와도 귀찮아서 안 할 때도 많았거든요. 그래서 꾸준히 하시면 저보다 훨씬 많은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패널나우 포인트 받는 방법 정리

다시 한 번 패널나우 포인트 받는 방법을 요약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설문조사(설문조사 마다 받는 포인트가 다름-최소 50P이상/설문 제외 대상 추첨하여 500P)

2. 퀵서베이(투표-3P, 댓글-1P, 빵빵데이 - 10일:10P, 20일:20P, 30일:30P)

3. 친구에게 추천하기(1명당 300P)

4. 패널락 잠금화면 사용

5. 로그인 하기(1P)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포인트 받아서 현금으로 교환해 보세요! 이 포스팅을 올린 후부터 저도 다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