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카페&디저트

[당진] (노키즈존) 감각적인 느낌의 비비드 컬러가 눈길가는 '카페에이트'

by 지요(JIYO) 2020. 5. 25.

작년에 친구가 결혼하고 당진으로 가게 되었는데, 집들이 겸 초대를 받아서 당진으로 놀러갔다 왔어요. 친구 신랑이 편하게 놀라고 배려해줘서 1박 2일로 다녀오게 되어 집에서만 놀지 않고 낮에는 밖에서 놀다가 저녁에 친구네 집에서 진정한 집들이를 하게 되었었지요! 그 때 가게 된 카페 중 하나가 바로 '카페에이트'입니다! 작년에 다녀왔는데, 지금 포스팅하는거라 조금 달라졌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너무 좋았던 카페이기에 올려봅니다! 카페에이트는 1층과 2층의 복층구조로 되어있는 카페예요! 그리고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체인점카페처럼 카페에이트만의 로고가 있다는 것이었어요! 저 노란색 로고만 보면 카페에이트다!하고 떠오를 것 같아요.

카페 에이트의 내부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소품1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소품2

카페 1층엔 이렇게 감각적인 소품들이 가득했어요! 들어가자마자 눈길을 끌어 메뉴 고를 생각도 안하고 구경 먼저 했습니다^^; 포트랑 잔들도 너무 예쁘고 고급스러워 보이죠^^?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내부1

그리고 사람들 많이 드나드는 1층만 아니며 앉아있고 싶었던 곳. 쇼파 색감도 너무 예쁘고, 그 뒤에 화이트 커튼도 너무 잘 어울리고..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입구의 1층만 아니면 앉고 싶었어요^^ 하지만, 저는 항상 위로 올라가서 앉는걸 좋아하는 터라... 메뉴 고르고 어김없이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ㅎㅎ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내부2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내부3

2층 비비드 컬러가 눈길 가는 곳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초록색의 벽과 함께, 황금빛의 조명과 액자들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왔고, 핫핑크와 로열블루와 딥그린의 의자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고, 곳곳에 예쁜 소품들이 눈길을 끌었어요. 화이트컬러로 인테리어 해놓은 카페를 가면 편안한 느낌이 우선으로 들어서 제일 선호하는 편인데, 이런 감각적인 컬러의 인테리어도 가끔 기분 전환 삼아 가보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괜히 설레고 들뜨는 기분이랄까요..!!??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내부4

창문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좋았어요. 물론 시내에 있는 거라 뷰가 그리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말이에요^^ 그리고 이렇게 통 유리와 벽 사이에 공간도 빼 먹지 않고 소품이나 화분으로 예쁘게 꾸며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카페에이트는 사진 맛집이에요.....!!!!^^ 제가 갔을 때는 테이블에 사람이 많지 않아 빈 자리가 많아서 음료를 기다리는 동안 친구들이랑 여기저기 앉아서 사진을 여러 장 찍었었는데, 다들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비비드컬러감이 좋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딥그린 의자에서 찍은 사진, 핫핑크 의자에서 찍은 사진 마다 느낌이 다르게 예뻤습니다.^^

카페에이트의 메뉴

카페에이트
카페에이트 메뉴

신나게 진을 찍다 보니 드디어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아니......이게 뭔일이라요... 커피 위의 그림이... 귀여운 그림이 있어요ㅠㅠ 이럴 줄 알았으면 저도 커피 시키는 건데 말입니다......ㅠㅠ 저 땐 카페인의 영향을 많이 받던 시기라 커피를 못 마셔서 티 종류를 시켰는데 그림 보고 카페인 그까이꺼 이겨내볼걸이라고 후회했어요...ㅠㅠㅋㅋ 그냥 그리래도 못 그릴 그림을 커피 위에 그려주시다니...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졌습니다. 그리고 함께 시켜던 시그니쳐 치즈케이크! 저희는 "시그니쳐"가 들어가면 본능적으로 일단 먹고보자는게 있어서.....특별해보이는건 음료든 디저트든 무조건 시키고 봅니다.

그리고 보통 "시그니쳐"가 들어가는 것들은 평타 이상이죠! 카페에이트의 치즈 케이크 역시 맛있었어요!! 다음에 당진을 또 가게 된다면 꼭 다시 먹으러 갈 거에요 ㅎㅎ 카페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그 때는 꼭 커피 종류로 마셔야죠.^^

카페 위치 및 주차

카페에이트는 당진 우두동에 있는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24:00라고 해요! 늦게까지 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늦게까지 운영하시니 저녁에 가시는 분들은 좋으실 것 같아요^^ 저녁 수다 떨다 보면 솔직히 카페 종료 시간이 아쉬울 때도 많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노키즈존이라고 합니다! 아이들 없이 편하게 가고싶은 분들이 아주 좋아할만한 소식일 것 같네요 ㅎㅎ 주차는 매장 앞에 카페 전용 주차장도 있고, 자리가 없을 시 맞은편에 공영주차장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