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카페&디저트

[인천청라] 도심 속의 작은 힐링 '카페 동네 청라점'

by 지요(JIYO) 2020. 5. 27.

청라에는 예쁜 카페들이 참 많죠!^^ 갈수록 카페의 수도 많아지고, 그만큼 눈길가는 카페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 많은 카페들 중에서 제가 정해놓고 주로 가는 카페들이 몇 곳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카페 동네 청라점'입니다! 작년에 우연히 한 번 가게 되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그 다음부터 종종 가고 있어요^^카페 동네는 홍익돈까스 청라점 바로 맞은편에 있는 카페예요.

카페 동네 청라점의 외관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외관

여기가 바로 '카페 동네' 입구입니다! 제가 간 카페 동네는 청라호수공원 쪽이 아니라, (청라고에서 한 블럭 옆이긴 하지만) 청라고 근처입니다! 저는 사실 '카페 동네'가 체인점인지 몰랐었는데, 언젠가 한 번 부천 중동역 근처를 지나던 중에 카페 동네가 있는 것을 보고 체인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카페 동네는 어느 곳이든 간판이나 내부 인테리어가 심플하니 참 예쁜 것 같아요. 부천에서도 차 타고 지나가면서 간판과 내부 인테리어가 예뻐서 눈길이 가서 보게 되었거든요^^

카페 동네 청라점의 내부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내부1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내부2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내부3

'카페 동네 청라점' 인테리어는 밝은 햇살이 비추는 것처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카페예요. 주된 인테리어 컬러가 화이트라 그런지 깨끗하고 밝고 평온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작년에 처음 방문 했었을 때가 오전 시간이었는데, 아무래도 아침이라 그런지 더 따뜻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편안하게 대화하기 참 좋은 곳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끔 공부하는 분들도 보이기도 하구요^^ 물론 아이들이 오면 시끌시끌하긴 하지만,  카페 안에 사람이 많아서 시끄러울 정도로 많아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내부4

그리고 카페 입구 기준으로 왼편에 보면 쇼파테이블 자리도 있습니다. 저는 항상 쇼파 의자에 앉곤 하는데, 주로 앉아서 사진을 찍다보니 쇼파 자리를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ㅠㅠㅋㅋ 그나마 이 사진이 쇼파 자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조금이나마 보여주는 듯 합니다. 커튼 너머로 원형 테이블이 있는 쇼파자리 보이시나요?ㅎㅎ 왼쪽 벽으로 3개의 쇼파테이블 자리가 있습니다. 카페 동네에 갈 때는 어쩌다보니 항상 3~4명의 친구들과 갔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쇼파자리가 아늑하니 좋았습니다.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내부5

최근 방문했을 때, 저녁이 되기 조금 전 오후에 다녀왔었는데, 창 밖으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자연과 귀여운 전구들과 따뜻하게 들어오는 햇빛이 너무 예뻤습니다. 나무들 뒤로 아파트 뷰인게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풍경이 너무 예뻤어요. 도심 속의 작은 자연이지만 작은 힐링이 되었습니다^^

카페 동네 청라점의 메뉴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메뉴판1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메뉴판2

'카페 동네'의 메뉴입니다^^ 흑당이 한참 유행할 때는 흑당메뉴가 있었는데, 요즘엔 없어진건지 메뉴에서 보이지 않았어요. 위의 포스터가 붙은 메뉴들이 왠지 시그니쳐 메뉴들 같아서 저는 대부분 저 중에서 고릅니다.ㅎㅎ 지난번 '당진 카페 에이트'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시그니쳐 메뉴만 보면 본능적으로 먹고자합니다..ㅋㅋㅋ

메뉴판에는 베이커리 종류가 베이글과 크로크무슈, 허니브레드, 스콘만 나와있지만, 쇼케이스에는 케이크와 마들렌도 있었습니다! 마들렌은 매일 나오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케이크 종류는 항상 있어요^^ 지금은 밀가루 금지라 못먹고 있지만 저는 카페 동네의 케이크를 좋아합니다.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메뉴1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메뉴2
카페 동네 청라점
카페 동네 청라점 메뉴3

카페 동네에 갔을 때 찍었던 메뉴 사진들입니다^^ 매번 찍었던 것이 아니라 사진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지금보니 허니시나몬카푸치노는 항상 주문했던 듯 싶네요. 저도 마시고, 친구도 마시고 하다보니 매번 등장하는 듯 해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저희는 시그니쳐 메뉴는 무조건 먹고보니까요ㅋㅋ 카페 동네에서 여러 음료들을 마셔봤는데, 제 입맛에 안 맞았던 음료는 없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사진 바로 위에서 카페 동네 케이크를 좋아한다고 했었지요...!! 다른 카페 동네 체인점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갔던 청라점은 케이크가 참 맛있어요.ㅠㅠ 치즈 케이크꾸덕꾸덕하고 초코쫀득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밀크 크레이프는 정말 부드럽고요!! 지금은 밀가루를 못 먹어서 카페에 가봤자 케이크를 먹을 수는 없지만, 치즈 케이크는 항상 생각이 납니다.ㅠㅠㅋㅋ 하루빨리 밀가루를 먹게 되어 치즈 케이크 먹으러 가고 싶어요..!!!

카페 위치 및 주차

카페동네 청라점은 청라고 근처 홍익돈까스 앞에 있는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22:00라고 해요. 제가 갔을 때도 닫았던 적은 없었고, 따로 휴무일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휴무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불안하신 분들은 혹시 모르니 확인해보시고 가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주차는 카페 바로 앞에 5~6대 정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