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했JIYO

홈베이킹의 편리함을 높여주는 계란 분리기(조셉조셉 에그 캐쳐)

by 지요(JIYO) 2020. 10. 12.


홈베이킹을 하다보면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는 것이 거의 필수로 동반되죠. 항상 계란 껍질을 사용해서 분리를 해왔었는데, 노른자를 요리조리 옮기다 보면 노른자를 가끔 터뜨릴 때가 있어서 조금 더 편리하게 해보고자 계란 분리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유튜브에서 봤던 꽃 모양의 데이지 계란 분리기를 구매할까 싶었는데, 검색해보니 해외 배송만 가능했습니다. 해외 배송비가 있어서 그런지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괜히 아깝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조셉조셉 에그 캐쳐를 알게 되었는데, 데이지 계란 분리기보다 더 편할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조셉조셉 에그 캐쳐(계란 노른자 분리기)

조셉조셉 에그 캐쳐(계란 노른자 분리기) 입니다. 일반 계란 노른자 분리기와 다르게 통으로 되어 있어서 분리하기가 간편합니다. 다른 계란 분리기는 그릇에 거치를 해야 해서 그릇의 두께에 따라 거치가 되지 않는 경우 등의 불편함이 있는데, 조셉조셉의 계란 분리기는 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간편했습니다.

뚜껑 형태로 되어 있어서 노른자를 분리할 수 있는 구멍이 있는 노란색 통과 흰자가 분리되는 불투명한 흰색의 통으로 나눠집니다.

노른자를 분리할 때는 위의 뚜껑 형태에서 뒤집어서 깊은 면이 위로 올라오게 한 뒤 사용합니다. 거꾸로 놓은 채로 사용하면 계란이 잘 분리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 주세요.

통의 옆 모습입니다.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노른자를 분리할 때는 깊은 부분이 위쪽으로 오게 하여 사용하고, 보관할 때에는 위의 사진처럼 높은 부분이 아래 통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서 높이가 낮은 상태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홈베이킹을 하기 전까지는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주방도구가 큰 것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쓸데없이 부피가 크면 불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물론 주방도구 뿐만 아니라 수납과 보관이 편한 물건들이 좋은 것은 당연하지만 말이에요.

통으로 되어 있어서 다른 계란 분리기에 비해 부피를 더 차지할 수는 있지만, 나름 부피를 줄여서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사용할 때도 그릇에 불편하게 거치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해서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계란 노른자 분리해보기

노란색 통의 가장자리에 있는 구멍들과 가운데에 있는 홈으로 흰자가 빠지고 노른자가 남게 되는 원리의 분리기입니다. 지금부터 계란을 분리해보겠습니다. 

노란색 통에 계란을 깨뜨립니다. 

노른자만 남고 흰자만 내려가게 되는데, 달걀이 신선하면 노른자와 흰자가 분리가 잘 되지 않아서 떨어뜨리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 달걀이 그랬습니다. 그래서 통을 잡고 살살 흔들어주며 가운데 홈으로 흰자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저처럼 이렇게 될 수 있어요.

마구마구 흔들다가 노른자가 깨지는 것이 보이시나요... 또 욕심이 과했습니다. 통이 크다고 계란을 한 번에 다 분리하려고 한 것도 문제였고, 미친듯이 흔든 것도 문제였습니다. 결국 흰자와 합쳐서 5개의 계란으로 계란말이를 해 먹었습니다. 덕분에 저녁 반찬 맛있게 먹었네요. 그리고 다시 도전. 이번에는 욕심 부리지 않고 2개씩 하기로 했습니다. 2개 분리하고 노른자 옮겨 놓고, 다시 또 분리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재도전 때는 성공!

말끔하게 잘 분리되었죠? 계란 분리기 덕분에 홈 베이킹할 때 계란을 분리하는 수고를 덜 수가 있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신선한 계란이 분리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건 껍질로 분리해도 잘 안되는 것은 마찬가지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사실 계란을 흐르는 물에 씻고 분리를 하긴 하지만, 분리를 하는 과정에서 흰자가 겉껍질에 흘러내리면서 묻어 내려가는 것도 조금 신경이 쓰였습니다. 괜히 위생 상 좋지 않은 것 같아서 말이죠.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니까요. 그런 면에서 깨끗하게 계란을 분리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계란 껍질을 활용해 노른자 분리하기가 힘든 분들이나 저처럼 겉껍질에 묻는 것이 신경쓰이는 분들은 계란 분리기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계란 분리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본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