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했JIYO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 사용 솔직 후기(네이처 샴푸와 비교)+후기추가

by 지요(JIYO) 2021. 1. 5.

오늘은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를 사용해 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제가 이 쿤달 카페인 탈모 삼푸를 사용한지는 2주 정도 되었구요. 2주 동안 사용하면서 느꼈던 것을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쿤달 제품을 좋아해서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세럼, 핸드크림까지 다 쿤달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난 번에는 네이처 샴푸와 트리트먼트에 대해 후기를 남겼었습니다. 항상 네이처 샴푸만 사용하다가 탈모 샴푸를 보고 한 번 써볼까 하고 바꾸게 되었는데, 두 가지 샴푸를 비교하면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 소개

카페인 탈모샴푸는 네이처 샴푸와 다르게 압축 비닐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이 더 비싸서인가...라고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카페인 탈모 샴푸 가격은 같은 용량으로 봤을 때, 네이처 샴푸의 2배 정도 됩니다.
쿤달 허니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 : 500ml 7,900원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 : 500ml 15,900원

<사진출처 : 쿤달코리아 홈페이지>
쿤달 카페인 샴푸는 8가지 인체적용 시험 결과 모발 뿌리 볼륨 개선, 두피 피지 개선, 두피 각질 개선, 두피 진정 효과, 두피 탄력, 모발 탄력, 모발 윤기 개선, 피부 저자극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1. 식물성 카페인 함유

생두로부터 추출된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식물성 카페인이 탈모 두피와 만나면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두피가 청결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코코넛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계멸활성제로, 높은 세정력과 풍부한 거품이 나며, 여리고 민감한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전기 방지 효과 및 컨디셔닝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는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식약처 '기능성화장품 심사 제외 품목 보고'를 완료했다고 합니다.

4. 24가지 식물유래 추출물

대추, 참당귀, 뽕나무껍질, 검정콩, 쇠비름, 하수오뿌리, 족도리풀뿌리, 고삼뿌리, 서양측백나무잎, 구지자, 은행나무잎, 잇꽃꽃, 작약, 감, 동백나무잎, 캐롭열매, 장엽대황뿌리, 참마뿌리, 당느릅나무, 지치뿌리, 녹차, 스페인감초, 인삼, 동충하초 추출물이 들어있습니다.

5. 13가지 성분 불검출 테스트 완료

벤조페논, 파라벤,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실리콘오일, 페녹시에탄올, BHT(부틸하이드록시톨루엔), 데하이드로아세틱애씨드, 실리콘 오일, 소르빅애씨드,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클로페네신, 벤조익애씨드, 페녹시에탄올, IPBC(아이오도프로피닐부틸카바메이트) 성분이 불검출 되었습니다.

만 19~60세의 성인 여성 20명을 시험한 결과, 단 1회 사용만으로 모발 뿌리 볼륨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샴푸를 너무 많이 담았었던 탓인지, 비닐을 뜯으니 이렇게 흘러내려 있었어요. 쿤달 제품을 사면서 이렇게 내용물이 흘러나와 있던 적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많이 담아줘서 그런가보다~ 하고 물에 헹궜습니다.ㅋㅋ

물에 헹구고 다시 깔끔하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네이처 샴푸와 통 색깔은 같네요.ㅎㅎ

카페인 탈모 샴푸 vs 네이처 샴푸 비교

묽기 및 세정력 : 네이처 샴푸는 샴푸가 굉장히 묽은 편이었는데, 카페인 탈모 샴푸는 네이처 샴푸에 비하면 묽지 않았습니다. 일반 다른 엘라스틴이나 려, 이런 샴푸들만큼 되직하지는 않아요. 네이처 샴푸와 탈모 샴푸 모두 거품은 풍성하게 잘 나고, 세정력도 좋았습니다.
: 똑같은 화이트머스크 향인데, 향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아요. 둘다 화이트 머스크 향의 향기가 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탈모 샴푸의 향이 더 묵직하다고 해야 하나? 네이처 샴푸의 향이 더 산뜻한 화이트 머스크의 느낌이랄까요. 같은 화이트 머스크여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처 샴푸의 향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모발(감을 때) : 샴푸 후 헹굴 때 탈모 샴푸가 더 뽀송하고 깨끗하게 감아지는 느낌이에요. 이 말을 다른 시각으로 보자면 네이처 샴푸에 비해 뻣뻣합니다. 일반 다른 샴푸에 비해서는 부드러울 수는 있는데, 네이처 샴푸가 워낙 부드럽다 보니, 네이처 샴푸 쓰다가 탈모 샴푸를 쓰니 뻣뻣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모발(말릴 때) : 탈모 샴푸가 모발 뿌리 볼륨 개선이 있는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그걸 다른 시각으로 말하면 머리가 좀 푸석하고 뻣뻣한 느낌이랄까요. 세럼을 발랐는데도 머리가 부드럽지 않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침에 감고 저녁 되니까 어차피 다시 착 가라앉았습니다.탈모 효과 : 2주밖에 쓰지 않아서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효과는 꾸준하게 써야지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총평 : 묽기의 경우, 거품이 잘 나고 세정만 잘 되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아서 두 가지 제품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들에서 탈모 샴푸는 개인적으로는 만족하지 못한 샴푸였습니다ㅠㅠ 지금 다시 네이처 샴푸로 바꾸고 싶어서 저 한 통 언제 다 쓰나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아직 탈모 샴푸를 쓸 만큼 탈모가 시작되었거나 한 것은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네이처 샴푸의 만족도가 확실하게 더 큰 것 같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똑같은 화이트 머스크향이어도 저는 네이처 샴푸의 향이 더 좋았고, 감을 때나 말릴 때 모발이 부드러운 걸 좋아해서 이것 또한 네이처 샴푸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생각하시고 계신 분들은 저와 취향이 똑같지 않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후기 추가
몇 달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니, 네이처 샴푸보다 부드럽지는 않지만 확실히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꾸준히 사용한다면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저는 번갈아가면서 사용합니다. 탈모 샴푸 1일, 네이처 샴푸 1일 이런식으로 바꿔가면서 말이에요. 그러면 모발도 적당히 부드럽고 탈모 예방도 되고 더 좋은 것 같아요.

 

쿤달 제품 리뷰 :
2020/09/28 - [리뷰/구매 리뷰] - 자연유래 샴푸인 쿤달 네이쳐 샴푸 사용 솔직 후기

 

자연유래 샴푸인 쿤달 네이쳐 샴푸 사용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은 제가 작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 샴푸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쿤달을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었는데요. 원래 저는 트리트먼트를 허니체를 사용했었는데, NO

jiyooooo.tistory.com

2020/10/09 - [리뷰/구매 리뷰] - 식물유래 오일 성분 함유, 쿤달 단백질 트리트먼트 1년 넘게 사용한 솔직 후기

 

식물유래 오일 성분 함유, 쿤달 단백질 트리트먼트 1년 넘게 사용한 솔직 후기

지난번 쿤달 자연유래 샴푸에 대해서 리뷰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쿤달 제품 리뷰 2탄으로, 단백질 트리트먼트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쿤달 샴푸 리뷰 포스팅을 하면서 말씀드렸다시피,

jiyooooo.tistory.com

2022.06.09 - [리뷰/구매 리뷰] - 쿤달 샴푸만 3년 동안 쓴 진짜 찐후기(완벽한 내돈내산)

 

쿤달 샴푸만 3년 동안 쓴 진짜 찐후기(완벽한 내돈내산)

 쿤달 샴푸를 새로운 것을 쓸 때마다 포스팅을 하려고 했었는데, 그동안 블로그를 쉬느라 올리지를 못했다. 블로그를 쉬면서도 언젠가 올려야지 하고 사진만 찍고 미뤄뒀었는데, 오늘부터 마침

jiyooooo.tistory.com

 

* 본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