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했JIYO

손끝 다쳤을 때 사용하는 밴드 추천(feat.케어리브 멸균반창고)

by 지요(JIYO) 2020. 5. 29.


어제 코코넛 쿠키도 만들고, 찹쌀 브라우니도 만들고, 마카롱 꼬끄도 만들었었죠! 그리고 이어서 오늘의 계획은 천연가루 마카롱 만들기 연습을 위해 또 꼬끄 만들기를 하고 어제 꼬끄와 오늘 만든 꼬끄에 필링을 채우는게 목표였어요! 그런데 하나도 할 수가 없게 되어버렸답니다ㅠㅠ 오늘 오전, 일하는 도중 여러장의 종이를 자르려고 칼질을 하다 손이 엇나가서 가운데 손가락(중지) 손끝을 칼에 좀 많이 베이고 말았어요ㅠㅠ

 내 손다친 손가락 ㅜㅜ

생각보다 깊게 베인 탓에 피가 많이 나서 지혈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ㅠㅠ 그래도 다행히 지혈이 잘 되어서 약 바르고 밴드 붙였어요. 손끝이라 살이 잘 안붙어서 다른데 베인 것 보다 좀 더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더 조심하라고 하시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결론은 본의 아니게 오랜만에 홈베이킹 시작하자마자 당분간 보류하게 되었습니다ㅠㅠ 만들어놓은 꼬끄에 필링은 언제 채울 수 있을지...속상합니다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와중에 1일 1포스팅을 지키고자 한 손 독수리 타법으로 글을 쓰고 있는 나란 뇨자... 거기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도 다침으로 인해 알게된 것들.... 아직도 한참 멀은 초보블로거이지만, 그래도 점차 블로거의 모습으로 한 발짝 한 반짝 다가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그나저나, 저는 오늘 다치면서 새롭게 알게 된 밴드가 하나 있습니다. 저처럼 손끝이 다치면 밴드를 붙이기가 정말 쉽지 않죠...! 그런데 T자 모양의 밴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처음 알게 되었어요 ㅎㅎ 보자마자 우와 대박!!을 외쳤답니다.

약소독약 및 케어리브 반창고

상처가 난 것이 아니라 베었을 때는 약을 바르는 것보다 소독이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그래서 오늘 소독약과 대박밴드인 케어리브 손끝용 밴드를 약국에서 사왔어요. 약국에서 보니 손끝용 밴드 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밴드들이 있었어요! 원래 이 내용을 포스팅 할 생각을 안했었더니, 약국에서 사진을 미처 찍지 못했습니다^^; 무튼 여러 용도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약국 가서 한 번 살펴보세요^^

케어리브 손끝용 밴드는 저자극 점착제를 사용했다고 해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3가지의 장점이 눈에 띄게 써 있습니다.

1. 피부가 하얗게 붇지 않습니다.

2. 탄력이 좋아 굴곡부위에도 잘 붙습니다.

3. 물에 강하고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베인 상처를 물에 닿지 않게 하라고 하셔서 3번은 확인 못해서 잘 모르겠고, 일단 하루종일 붙여본 결과 피부가 하얗게 붇지 않았고, 고밀도 우레탄 부직포로 탄력이 좋아서 손끝에 붙일 때도 편안했습니다.

케어리브 반창고1상자에 10개입 구성

반창고는 한 상자에 10개가 들어있고, 저희 동네 약국에서의 가격은 3,500원이었습니다. 반창고인데도 가격이 꽤 비싸죠? 그래도 그만한 가치를 하는 반창고라 아깝지 않아요^^ T자형 반창고는 대체 어떻게 생긴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케어리브 밴드모양이 대략 난감. 凸의 모양. 오해하지 마세요..ㅜㅜㅋㅋ

손끝용 T자형 반창고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리가 쓰던 반창고와는 다른 생김새죠^^? 

아무래도 생긴게 독특하다보니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봐 상자 뒷면에 친절하게 사용법도 나와있었어요.

케어리브 밴드케어리브 밴드 사용법 안내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지만, 생긴게 생소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긴 합니다. 저도 혼자 붙이기 힘들어서 저희 엄마에게 부탁드렸는데, 처음에 받으시고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붙여보면 매우 간단한 것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손끝용 밴드 덕분에 살이 아물 때까지 조금은 편하게 소독하고 약 바르고 밴드를 붙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치고 나서 시간이 지나고 나니, 다른건 괜찮은데 씻는게 불편해서 참 힘드네요ㅠㅠ 어여 베어진 살이 아물어서 편하게 씻고 홈베이킹도 다시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본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