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요의 로다올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은 지요가 무방부제 제품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눈치채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무방부제 초콜릿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도 사탕보다는 초콜릿을 굉장히 좋아하는 아이인데요. 방부제 들은 음식을 먹기 불편해지면서부터 초콜릿을 먹지 못해서 굉장히 아쉬워하는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방부제 없이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무방부제 카카오파우더를 활용한 초콜릿인 '연유 초콜릿 만들기'를 지난번에 포스팅을 했었죠. 지난번에 만들었던 연유 초콜릿은 파베 초콜릿이다 보니 빼빼로에 들어가는 초콜릿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냉장보관을 하지 않으면 초콜릿이 상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빼빼로를 만들 때는 코팅용 초콜릿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무방부제 초콜릿 제품이 있을까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열심히 찾아보았는데요. 무방부제 초콜릿인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다크 초콜릿'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제가 알고 있기로는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다크 초콜릿'이 유일한 무방부제 초콜릿인데, 만약 다른 제품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무방부제의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다크 초콜릿 90%'
제가 구매한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굉장히 높은 편인 90%의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초콜릿'입니다.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대체적으로 높은 초콜릿입니다. 72%, 82%, 그리고 제가 구매한 90%, 제가 구매한 것보다 함량이 훨씬 높은 99%까지 있습니다. 함량은 다르지만 가격은 다 같았습니다. 이 초콜릿의 경우 72%, 82%, 90%의 경우 100g으로 되어 있고, 99%의 경우 90g으로 되어 있는데, 정가는 2,5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최저가를 검색해 보시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잘 찾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사탕보다 초콜릿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고 말씀드렸었죠. 그리고 방부제가 들어있는 음식은 거의 못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 초콜릿을 구매하면서 한 번에 20개를 구입하였는데요, 사진은 오자마자 찍은 것이 아니라 초콜릿을 몇 개 먹고 찍어서 좀 비었네요.^^; 저 상자에는 18개의 초콜릿이 들어 있었고, 저는 20개를 주문했기 때문에 2개는 따로 왔습니다.
대량으로 주문하니 안전하게 상자에 넣어서 배송도 오고 더 좋았습니다. 물론 그만큼 초콜릿 값만 몇 만원 들었지만 말이죠. 그런데 저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먹을 거라 20개여도 오래 걸리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위에서 봤지만, 다시 한 번 크게 초콜릿을 보겠습니다. 포장은 블랙으로 되어 있고, 중간에 초콜릿을 볼 수 있도록 상자가 뚫려 있습니다. 초콜릿 포장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다크 초콜릿'의 원산지는 리투아니아이고, 제조원은 UAB Meskenas 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은 코코아매스, 코코아버터, 설탕, 유채레시틴(유화제), 합성향료(바닐린) 이렇게 들어 있으나, 72%는 코코아버터를 제외한 나머지의 원재료만 포함됩니다.
영양성분에 대해서는 제가 구매한 90%의 초콜릿에 대해서만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90%의 초콜릿은 100g당 열랑 567kcal로 탄수화물 16g(5%), 당류 9.8g(10%), 단백질 11g(20g), 지방 51g(94%), 포화지방 32g(213%),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8mg(0%) 입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아서 확실히 당류가 적었고, 콜레스테롤이나 트랜스지방이 0이기 때문에 마음 편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탄고지 키토 식단을 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고,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간식으로 드시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초콜릿을 구매한 이유
제가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초콜릿을 구매한 이유가 바로 무방부제였다고 말씀드렸었죠. 그것 말고도 좋은 점들이 있었습니다.
1. 無 식물성 지방 - "트랜스 지방, 팜유, 기타 유지를 포함하고 있지 않음"
식물성지방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죠. 식물성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지방을 섭취하는 경우 혈관건강을 위해서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여기서 초콜릿에 식물성 지방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하느냐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콜릿은 대부분 식물성 지방이 들어가는데요. 이 식물성 지방을 고체로 만드는 과정에서 트랜스 지방이 생기고 그것들이 일부 포함된다고 합니다. 트랜스 지방의 위험은 이미 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혈관을 좁게 만들어 심혈관계 질병 혹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나쁜 지방이죠. 따라서 식물성 지방이 나쁜 것이 아니라, 초콜릿에 들어가는 식물성 지방을 고체화 시키면서 생기는 트랜스 지방 때문에 식물성 지방이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2. 無 대두레시틴 -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대두레시틴 대신 유채레시틴/유채씨를 사용"
콩류 알레르기가 없는 저는 상관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거라 생각합니다.
3. 無 대용품 - "코코아 파우더/코코아 빈의 대용품을 넣지 않음"
한참 가짜 초콜릿에 대해 말이 많았었죠. 진짜 초콜릿에는 카카오 버터가 들어가지만, 카카오가 들어있지 않고 대용 유지와 초콜릿 향만 첨가하는 초콜릿이라고 부를 수도 없는 것들이 초콜릿이라고 나오는 것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콜릿을 구매할 때에는 카카오 버터, 카카오 매스, 카카오 파우더 등이 함유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합니다.
4. 無 인공색소, 無 보존료
저는 인공색소를 넣지 않고, 보존료(=방부제)를 넣지 않았다고 하는 이 점에서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같은 때에 보존료를 넣지 않은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말 슬픈 현실이긴 한데, 국내 제품에서 특히 방부제(=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찾기가 정말 어려워요.
타이타우 익스클루시브 다크 초콜릿 90% 리뷰
초콜릿은 투명한 비닐에 이렇게 들어있어요. 예쁜 조개나 불가사리 등의 모양도 있네요.
카카오 90% 초콜릿이라 달지 않아요. 웬만하면 초콜릿 먹고 과일을 먹으면 과일이 안 달아서 맛이 없을 텐데, 이 초콜릿을 먹고 과일을 먹으면 정말 맛있을 정도로 씁쓸합니다.ㅋㅋㅋ 그런데 저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좋아해서 잘 먹고 있어요. 씁쓸한 맛을 싫어하시면 카카오 함량이 조금 더 낮은 제품으로 드시는 걸 추천 드리지만, 카카오닙스도 잘 드시고 카카오 함량이 높은 제품도 괜찮으신 분들은 저는 90%도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카카오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본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하여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
'먹JIYO > 맛집&음식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린내 없이 담백한 생선, 박대구이 (22) | 2021.01.20 |
---|---|
[청라맛집] 출출할 때 꽈배기 어때? 미미고 찹쌀꽈배기 청라6단지점 (31) | 2020.11.13 |
감기, 몸살, 두통, 근육통에 좋은 "갈근탕" (20) | 2020.10.28 |
치즈하면 임실치즈지! 이플목장 모짜렐라 치즈 솔직 후기 (37) | 2020.10.26 |
무방부제 수제치즈, '영준목장'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구워 먹는 치즈 (25) | 2020.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