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JIYO/기타정보

설치 없이 간단하게 움짤 만들기. 동영상 gif 변환하기

by 지요(JIYO) 2020. 12. 3.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면 동영상을 올리기보다 움짤을 올리는 것이 더 간편하고 유용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동영상을 gif로 변환해서 자주 올리고 있는데요. 저는 특히 간식 포스팅을 올릴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어디서든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Animated GIF Maker

제가 항상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EZGIF.COM' 사이트에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Video to GIF 클릭하기

EZGIF.COM 사이트(https://ezgif.com/maker)에 접속 하시면 메뉴 탭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Video to GIF를 클릭해 줍니다.

2. 동영상 파일 선택하고 업로드 하기

Video to GIF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파일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파일 열기 창이 뜨면 여기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파일 선택' 옆으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명이 뜹니다. 그럼 Upload video!를 눌러주세요.

3. gif 저장하기

선택한 동영상 아래로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 사이즈와 재생 속도를 선택할 수 있게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이즈와 재생 속도를 선택해 주시고 Convert to GIF!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으로 이렇게 변환될 이미지가 뜹니다. 그럼 save를 눌러 저장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럼 이렇게 GIF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참고로 하나 팁을 말씀드리자면 블로그에 올리실 때는 첨부 파일의 최대 크기가 10M이기 때문에, 동영상의 파일 사이즈를 10M이하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그래서 시간이 길어 용량이 크게 나올 때는 아까 위에서 말씀 드렸던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조정하면서 파일 크기를 맞춥니다. GIF 파일 크기는 위의 저장하는 사진의 File size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동영상을 GIF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GIF가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이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