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JIYO/기타정보

삼성 갤럭시 꿀 기능. 화면 캡쳐 & 화면 녹화 방법

by 지요(JIYO) 2020. 11. 26.

 

한 달 전에 삼성 갤럭시S20+ BTS 에디션 스마트폰을 구매했었는데요. (구매후기 포스팅 : 2020/11/08 - [리뷰/구매 리뷰] - 갤럭시S20+ BTS 에디션 구매 후기) 구매한 지 한 달만에 새로운 기능을 알아버렸습니다. 스마트폰에 화면 녹화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저는 컴퓨터로 곰캠을 사용해서 녹화를 했었는데, 친구가 갤럭시 폰은 화면 녹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덕질을 하는 저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어서 정말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저처럼 모르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삼성 갤럭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모션 캡쳐방법인데요. 손화면에 손을 가까이 하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날을 움직이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긴 하지만 손을 움직이다가 화면을 터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화면이 움직여질 때가 종종 있어요.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두 번쨰는 음량을 줄이는 버튼과 전원 버튼을 함께 누르는 것 니다. 이 방법이 자기가 원하는 화면을 정확하게 캡쳐하기에는 더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모션으로 하는 캡쳐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화면이 자꾸 움직여지거나 원하는대로 캡쳐가 되지 않을 때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ㅂㅂ

삼성 갤럭시 화면 녹화 방법

이번에는 화면 녹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면 녹화 기능화면 녹화 기능

스마트폰 상단바를 내려서 두 번째 페이지로 넘기시면 이렇게 화면 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화면 녹화 기능으로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화면 녹화 기능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화면 녹화 소리 설정화면 녹화 소리 설정

화면 녹화 앱으로 녹화할 때 소리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나오는데요. 소리 없이 녹화를 할 수도 있고, 미디어 소리만 나오게, 또 미디어 소리와 마이크가 함께 나오게도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소리 설정을 해주고 아래에 있는 녹화 시작을 눌러주세요.

녹화 카운트다운녹화 카운트다운

그럼 녹화시작 전 3초의 카운트다운 시간이 있는데요. 바로 녹화를 원하시면 카운트다운 건너뛰기를 누르시고 여유를 두고 하실 분들은 그대로 3초 기다리시면 됩니다.

화면 녹화화면 녹화

그러면 이렇게 화면 녹화 버튼이 뜨면서 녹화가 진행됩니다. 저는 저 컨트롤러를 좀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려고 화면을 작게 틀어놓고 녹화를 한 것이어서 까만 배경이 많은데 폰 전체 화면을 영상으로 채우시고 녹화를 하시면 깔끔하게 영상이 녹화 됩니다.

DB vs KT 농구 경기DB vs KT 농구 경기

스윗소로우 유튜브 라이브스윗소로우 유튜브 라이브

gif로 변환하긴 했지만 이 두 가지 영상이 화면 녹화 기능으로 녹화한 영상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녹화가 잘 되서 아주 흡족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화면 캡쳐와 녹화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모르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꿀팁이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갤럭시 기능 소개 포스팅

2020/12/10 - [함께 알아요] - 갤럭시S20, 어플 설치 없이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기

2021/01/06 - [함께 알아요] - 갤럭시S20, 엣지 패널 활용 꿀팁, 엣지 패널 모르는 사람 모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