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JIYO/기타정보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남쪽 섬'으로 놀러가요

by 지요(JIYO) 2020. 5. 5.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게임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남쪽 섬' 가기예요. '남쪽 섬'은 항상 여름인 곳이죠. 동물의 숲을 하면 여름의 곤충이나 물고기가 일단 커서 잡는 맛이 있고, 무엇보다 값이 비싸서.............ㅋㅋㅋㅋㅋㅋㅋㅋ 제일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어서 입니다.ㅋㅋㅋㅋㅋ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남쪽 섬에 대해 소개해볼까 해요. 남쪽 섬은 마을의 아래쪽 바닷가의 나루터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어요.

<남쪽 섬 가는 방법>

갑돌 아저씨 배 타기갑돌 아저씨 배 타기

왕복 1000벨왕복 1000벨

갑돌 아저씨가 배에서 항상 대기 중인데, 갑돌이 아저씨한테 왕복 1000벨을 내고 남쪽 섬에 다녀올 수 있어요! '가고싶어!'를 누르고 나면 갑돌 아저씨와 함께 배를 타고 가게 되는데, 그 때 아저씨가 계속 이상한 노래를 불러요. 재밌으면 계속 들으시면 되지만 저는 그거 듣고 있는게 답답해서 ㅋㅋㅋㅋ 그냥 A버튼을 마AAAAAAAAAAAAAAAAAㅏㅏㅏㅏ악 누르면ㅋㅋㅋㅋ 갑돌 아저씨가 왜 그렇게 급하냐며 어쩌고 하면서 바로 섬으로 보내줍니다.ㅋㅋㅋㅋ

<남쪽 섬 도착 - 리조트(?) 안내>

 

자 이렇게 남쪽 섬에 도착!!! (아니 근데 사진 찍은 타이밍 무엇.......우리 율이 눈이..ㅠㅠ...ㅋㅋㅋㅋㅋㅋ지못미...) 남쪽 섬에 도착하면 바로 이 리조트? 라고 해야하나.... 먼저 이곳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남쪽 섬에 도착해서 오른쪽 옆에를 보시면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구도 판매하고 있고 기타 등등 판매하고 있는데 물건은 갈 때마다 바뀝니다. 저 가구는 마을에서 살 수 없고 남쪽 섬에서만 살 수 있는 가구들이니 모으실 분들은 매일매일 남쪽 섬에 와서 체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당!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여기서는 물건을 돈으로 살 수 없어요. 메달이란 것이 있어야 하는데, 이 메달은 어떻게 구할 수 있냐면,

반대편 왼쪽으로 가시면 갑순이가 있습니당. 갑순이한테 말을 걸면 투어 신청 또는 돌아가는 배를 탈 수 있게 해주는데, 여기서 투어를 가서 게임을 하고 메달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투어게임의 종류는 우리가 동숲에서 하는 것들도 있고 다른 것도 있어요. 물고기 낚시, 곤충 구하기, 화석 캐기, 물건 찾아오기 등등 투어 게임도 그 때 그 때 달라서 재밌게 즐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저는 당장 필요한 메달이 없어서 이번에는 투어는 패스! 저의 목표는 비싼 물고기나 곤충이니까요!!(찡끗)ㅋㅋㅋㅋㅋ 



 

자 그리고 머리에 꽃 단 갑순이 옆에 보면 이렇게 보관함이 있어요. 이 보관함은 섬에서 마을로 가져가고 싶은 물건이나 곤충, 물고기를 담는 보관함이에요. 그런데 보관함 크기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아 40개만 들고 갈 수 있어요ㅠㅠ 그러니 구입한 물건들이나 비싼 곤충, 물고기 위주로 담아 놓습니다.

 

 자 이제 리조트 소개의 마지막, 남쪽 섬의 양아치 꼬미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양아치라고 부르는 이유는 ...포스팅을 쭉 보시면 아실 수 있어요. 무튼 저 기지배 진짜 양아치에요....ㅠㅠㅠㅠ...ㅋㅋㅋ 그리고 잊어버리고 사진 찍지 못했는데, 꼬미 뒤에 보시면 하얀 네모 상자 같은게 짤려있는게 있어요. 그게 바로 현금인출기 입니다. 현금을 넣을 수도 있고 찾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여기서의 물건은 돈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메달로 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혹시 필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밖으로 나가볼까요? 

<사냥에 필요한 도구 빌리기>

도구 빌리기1도구 빌리기1

도구 빌리기2도구 빌리기2

건물 밖으로 나오면 건물 왼쪽에 토용군이 항상 서 있어요! 섬에 오실 때 갑돌 아저씨가 우리의 소지품을 다 맡아준다고 가져가서 아무것도 있지 않아요. 그래서 사냥을 하기 위해서 토용군에게 도구를 빌려야 해요! 제가 토용군에게 주로 빌리는 도구는 잠수복, 잠자리채, 낚시대.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열대나무 심기 - 비싼 곤충 사냥의 기초>

열대나무 심기1열대나무 심기1

열대나무 심기2열대나무 심기2

일단 여름밤에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비싼 곤충&물고기임을 제가 계속 말씀드리고 있죠! 비싼 곤충 90% 바닷가의 야자나무나 바나나나무에서만 발견할 수 있어요! 아마 남쪽 섬에 처음에 오시면 나무 위치도 그렇고 갯수도 많지 않을 거예요. 그럴 때는 나무를 흔들어 일단 열매를 다 따신 후에 없는 자리에 새로 심기를 추천드려요. 



바닷가에 너무 가까이 하면 나무에 곤충이 와도 잡기 힘들고, 바닷가에서 너무 멀어지면 심을 자리도 마땅치 않을거기 때문에, 물고기 낚시하는데 불편하지 않고 곤충 잡기 불편하지 않을 거리를 남겨두고 나무 열매를 심으세요! 자리가 마땅치 않다고 토용군에게 도끼 빌려서 원래의 나무를 무조건 베지 마시고 일단 심으신 다음에 나무가 확실하게 자라면 그 때 위치가 좋지 않은 나무를 베고 다시 심으시면 됩니다. 나무를 처음부터 베고 다시 심었는데 다시 심은 열매가 자라지 않으면 .... 네, 여기까지만 말할게요...상상하고 싶지 않습니다...어쨌든 이렇게 해 놓으시면 남쪽 섬에서의 사냥 준비는 끝입니다. 

<곤충 사냥>

포스팅을 위해 1~2시간 정도 게임을 하고 사진 찍은터라 모든 곤충을 잡고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일단 잡은 곤충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꽃 주위를 보면 나비들이 날라다니는데, 밤에는 이 몰포나비가 자주 날아다녀요. 몰포나비는 2,500벨입니당. 

산누에나방산누에나방

풍뎅이풍뎅이

산누에나방이랑 풍뎅이. 산누에나방이 아마도 1,200벨, 풍뎅이가 100벨. 사실 풍뎅이는 보여도 잘 안 잡아요. 모른척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곤충 오라고 일부로 가서 날려버립니다. 사진에 없는데 장수풍뎅이도 많이 잡혀요. 장수풍뎅이는 1,350벨입니다!(아마도요..ㅋㅋ)

뿔매미뿔매미

사슴벌레사슴벌레

뿔매미와 사슴벌레. 뿔매미가 1,600벨인가 1,800벨 정도 하고 사슴벌레가 1,000벨입니다. 사슴벌레만큼 흔하게 잡히는게 톱사슴벌레인데, 그건 왜 사진을 안 찍었는지 모르겠지만ㅋㅋㅠㅠ 톱사슴벌레의 가격은 2,000벨입니다. 

그리고 일반 나무에서 가장 비싼 곤충. 뮤엘러리사슴벌레! 뮤엘러리사슴벌레는 10,000벨입니다. 풍뎅이가 한 마리에 100벨이니까.... 풍뎅이 100마리면 뮤엘러리사슴벌레 1마리...... 제가 풍뎅이를 안 잡는 이유를 아시겠죠??

그리고 아까 열심히 심은 열대나무에서 볼 수 있는 곤충들이에요.

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1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1

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2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2

저렇게 열대나무에 붙어 조용히 놀고 있는 비싼 곤충들. 반갑구나.... 참고로 이 비싼 곤충들은 예민해서 작은 소리에도 금방 날라가요. 그래서 바닷가에 그냥 터벅터벅 막 다니시면 안되고 살살 눌러서 살금살금 다니시면서 곤충이 있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첫 번째로 발견한 열대나무의 곤충은 "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 엘라푸스가위사슴벌레의 가격은 8,000벨입니다.

코끼리 장수풍뎅이코끼리 장수풍뎅이

노랗고 큰 코끼리 장수풍뎅이. 이름에 코끼리가 들어가는 만큼 크기도 큰 곤충이예요. 코끼리 장수풍뎅이의 가격은 8,000벨입니다! 

코카서스장수풍뎅이코카서스장수풍뎅이

까맣고 반짝거린다는 코카서스장수풍뎅이! 까맣고 튼튼해보이는 것이 존재감 뿜뿜이죠! 코카서스장수풍뎅이의 가격도 8,000벨이에요.

헤라클래스장수풍뎅이헤라클래스장수풍뎅이

세계에서 가장 큰 풍뎅이라는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 이름부터 뭔가 포스가 느껴집니다 ㅋㅋㅋㅋ 생긴 것도 뭔가 늠름하게 생겼고(!) 이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는 다른 풍뎅이와 다르게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당. 12,000벨이에요! 반가운 곤충이죠^^?? 

황금사슴벌레황금사슴벌레

그리고 응가색의 황금사슴벌레!! 전의 동숲들에서는 진짜 황금색이었는데,이번 튀동숲에서는 뭔가 응가색같이.......이래보여도 가격은 12,000벨이에요. 그러니 나왔을 때 놓치지 말고 무조건 잡아야합니다!!! 이밖에 전갈이나 타란툴라 같은 독을 쏘고 도망가는 곤충이 있긴 한데, 요새 동숲할 때는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잡지 못했습니다ㅠㅠ 다음에 혹시 잡으면 그 때 또 추가 포스팅하겠습니다.

 <물고기 사냥>

농어농어

전갱이전갱이

가장 흔하게 잡히는 엄청 싸구려인 농어와 전갱이예요. 농어는 200벨, 전갱이는 150벨인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또 뭐가 잡힐지 모르니 물고기 그림자가 보이면 일단 던져봐야죠! 이 외에 쏨뱅이, 가시복 등 비싸지 않은 물고기들이 엄청 잡히지만 사진은 생략했습니다^^

그나마 쏠쏠한 물고기인 빨간 빛깔의 도미! 도미의 가격은 3,000벨이므로몰포나비보다도 500벨 더 비싸고 비싼 물고기나 곤충을 못 잡았을 때 마을로 가져가기도 괜찮아요^^ 

귀상어귀상어

톱상어톱상어

귀상어와 톱상어 입니당!!! 물 밖으로 뾰족한 등지느러미를 내놓은 큰 물고기를 보면 갑자기 두근두근하죠! 이 외에 고래상어, 백상아리 등등도 있으나 잡았을 때 사진이 없네요^^;;; 귀상어는 8,000벨, 톱상어는 12,000벨입니다! 제 기억에 고래상어는 13,000벨이었던 것 같고, 백상아리는 15,000벨이에요! 그리고 이 외에 개복치나 나폴레옹 피쉬, 청새치 등의 큰 물고기도 있습니다^^ 

톱상어 잡는 동영상이에요. 캬 낚아올릴 때의 쾌감! 낚시의 성공비법은 지난번 '튀동숲-집콕생활의 즐거움'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집콕생활의 즐거움 링크 : https://jiyooooo.tistory.com/3 

1년 내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남쪽 섬'

위의 비싼 곤충들을 사냥할 때에는 꼭 오후 5시 이후에 가야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꼬미 활용법>

아까 리조트 안에서 있던 꼬미 기억하시죠^^??ㅋㅋㅋ 제가 꼬미가 양아치라고 한 이유를 지금부터 말씀드리려고 해요.

꼬미1꼬미1

꼬미2꼬미2

꼬미3꼬미3

꼬미에게 말을 걸면 이렇게 꼬미한테 팔아달라고 징징징 거립니다. 징징거리는 꼬미한테 이것저것 선택해서 팔면, 보이시나요. 농어 4마리, 가시복 1마리, 오징어 2마리, 곰치 1마리의 가격이 농어 1마리의 가격도 안되는 192벨입니다... 양아치 맞죠.....??????ㅜㅜㅜㅋ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놔주는 것보다 1원이라도 받는 것이 낫기 때문에... 일단 비싼 곤충, 물고기들은 보관함에 차곡차곡 넣어두시구요! 싼 곤충, 물고기는 꼬미에게 파세요! 힘들게 사냥한 곤충, 물고기를 버리는 것보다 양아치꼬미에게 팔아서 1원이라도 더 받는 것이 이득이니까요! 무조건 다 파시면 안되고 꼭 싼 곤충과 물고기만 팔고 가세요!!!!

이번 포스팅은 남쪽섬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