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맛집&음식리뷰

[제주 애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그마니네'

by 지요(JIYO) 2020. 5. 14.

이번 포스팅은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시원한 해물탕을 먹을 수 있는 곳, 애월 해안도로의 해물탕 맛집 '그마니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2017년에 제주여행 갔을 때 친구들이랑 그마니네에서 전복해물탕을 먹고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지난 겨울 가족 여행 때 한번 더 다녀왔어요!

그마니네의 내부

그마니네
그마니네 내부

그마니네의 테이블은 내부는 이렇습니다. 2번 갔을 때마다 곳곳에 사람들이 앉아 있었지만 테이블이 가득찬 적은 없었어요.

그마니네
제주도 물티슈

물티슈에 제주 사진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왠지 옛날스러운 느낌이 나긴 하는데 물티슈에서 제주 온 느낌이 물씬 났어요. 그마니네에 갔던 2번의 여행마다 제주 도착한 날 바로 먹으러 갔었는데, 덕분에 기분 좋게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2번 방문 모두 전복해물탕을 먹었습니다! 솔직히 그마니네가 가격이 저렴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좀 비싼감이 있긴 하지만, 해산물이 그만큼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만족하고 다녀왔습니다. 

 그마니네의 기본 반찬 및 해물탕

그마니네
그마니네 전복죽

작은 공기에 전복죽이 나왔습니다. 죽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사실 감질맛 나긴 했지만, 메인을 먹어야하니까 가볍게 에피타이저로 먹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서비스 죽인데도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마니네
그마니네 기본반찬1
그마니네
그마니네 기본반찬2

기본 밑반찬은 가짓수가 많지 않고 간단하지만 맛있었습니다. 양파장아찌, 버섯볶음, 연두부, 잡채, 동치미 등 해물탕과 잘 어울리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동치미 국물이 시원해서 가장 좋았습니다. 밑반찬이 맛있는 곳은 메인메뉴도 맛있는 경우가 훨씬 더 많죠! 그래서 메인이 더 기대됐었습니다.

그마니네
그마니네 통오징어 숙회1
그마니네
그마니네 통오징어 숙회2

밑반찬이 나온 후에 제일 먼저 나온 것은 통오징어 숙회였습니다. 통오징어 숙회는 저희가 따로 주문한 것이 아니라, 전복해물탕을 시키니 기본으로 나왔습니다. 엄마가 열심히 잘라주셨네요..^^;ㅋㅋ 딸래미가 앉아서 받아만 먹다니 반성해야겠어요..^^; 통오징어 숙회도 야들야들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초고추장에 찍어서 냠냠!

그마니네
그마니네 전복해물탕 中

3년 전에 친구들이랑 가서 먹었던 전복해물탕 中 입니다. 이때 해산물 양에 진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친구들이랑 보자마자 우와~ 하고 감탄을 해버릴 정도였습니다. 3명이 가서 전복해물탕 中으로 먹었는데 양이 충분했었습니다. 모자르지도 그렇다고 너무 많지도 않았던 것 같아요! 배부르게 잘 먹고 왔습니다!

그마니네
그마니네 전복해물탕 大

이건 가족들과 갔을 때 시켰던 전복해물탕 大 입니다. 확실히 더 크죠^^?? 전복해물탕 中오밀조밀 해산물이 가득있는 느낌이었다면, 전복해물탕 大'우와 진짜 푸짐하다'였습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새우가 가득했어요. 그 중에서 딱새우가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딱새우 회를 먹었는데 진짜 입에서 살살.... 진짜 제주 가면 딱새우회 꼭 먹고 오세요, 두 번 먹어도 후회없으실 거에요...!!!! (전복해물탕을 앞에 두고 딱새우회 맛있다고 추천하는 나란 녀자.........ㅋㅋㅋㅋ)

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는 평소 싱겁게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 간이 센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마니네는 그렇게 간이 세지 않았던 것 같아요! 맛있게 먹고 온 기억이 있는걸 보면^^;ㅋㅋㅋㅋ 해산물이 가득한 해물탕을 먹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효리가 자주 가는 해물탕집이라고 해요. 진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 기든 아니든 어쨌든 해물탕이 맛있는 곳인건 확실합니다 ㅋㅋㅋ

그마니네 주차장에서 바라 본 뷰

그마니네
그마니네 앞 바다1
그마니네
그마니네 앞 바다2

전복해물탕을 든든하게 먹고 나와 주차장으로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주차장에서 보면 바닷가가 이렇게 가깝게 보인답니다.

 그마니네 위치 및 주차

그마니네의 영업시간은 매일 08:30~21:00까지 입니다. 휴무 안내가 따로 없는 것을 보면 휴무날이 없는 듯 싶습니다. 그래도 혹시 명절에 가시거나 해서 불안하시다면 전화로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중요한 것 하나! 제주는 렌트해서 대부분 이동하기 때문에 주차장도 걱정이죠^^ 그마니네는 주차할 걱정 없이 오셔도 됩니다! 가게 바로 앞에도 주차할 수도 있었고, 그마니네 건물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 공간이 그렇게 많이 넓지는 않지만 여유있게 주차하실 수 있어요^^ 혹시 가시게 된다면 주차 걱정 없이 마음 편히 가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