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맛집&음식리뷰

[인천청라] 청라떡집, 선물하기 좋은 고급진 수제 망개떡 '설이담'

by 지요(JIYO) 2020. 6. 10.

이번 포스팅은 청라에 있는 수제 망개떡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설이담은 전국에 3개의 매장을 두고 있는 체인 떡집 입니다. 전주를 본점으로 하여, 창원 마산점, 그리고 제가 방문한 인천 청라점 이렇게 3곳이에요. 제가 설이담을 알게된 것은 몇 년 전, 어버이날에 떡케이크를 준비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에 한 번씩 방문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 은사님께 드릴 선물을 하늘도시의 떡집에서 샀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20년이 지나 다시 만나게 된 또 다른 은사님께 드릴 선물은 청라 설이담에서 사게 되었습니다.^^

설이담만의 고급스런 선물포장

설이담 매장에 들어가면 한 쪽 벽면에 여러가지 선물세트 상자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답례품으로 많이 하는 곳인만큼 다양한 선물상자가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아요. 사진에서보면 아시다시피 선물상자도 허접해보이지 않고 고급스러워보입니다.

설이담의 메뉴

설이담 떡의 종류는 메인 떡인 망개떡과 두텁떡, 오메기떡, 찹쌀떡, 인절미, 사과말이, 연잎약식 등이 있었고, 단호박식혜와 전통식혜도 있었어요. 망개떡팥앙금이 들어가는 떡으로,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는 망개잎으로 감싸있는 떡이에요. 떡집에 방문해서 보니 하나하나 손수 정성스럽게 빚고 계셨어요. 

설이담 떡은 참 맛있는데 단점이 하나 있어요. 가격이 비쌉니다.....ㅠㅠㅋㅋㅋ 제 주먹보다도 작은 망개떡 한 개가 천 원이에요..ㅠㅠ..ㅋㅋ

선물세트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망개떡만 있는 것도 있고 다른 떡이 함께 들어가는 것도 있었어요. 그리고 이바지떡 폐백떡도 있네요.

제가 어버이날에 이 망개떡 케이크를 보고 설이담에 가게 된 거였어요. 항상 먹는 케이크가 질려서 특별한 케이크를 하고 싶었고, 부모님이 좋아하실만한 것으로 찾다가 알게 되었었지요! 그 이후로도 가족들 생일에 가끔 망개떡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은사님께 드리려고 골랐던 망개떡 입니다! 너무 거창하게 드리기는 민망해서 소소하게 망개떡 30개로 주문했어요! 거창한 선물세트 상자가 아니어도 망개떡만 주문해도 이렇게 예쁜 상자에 담아주시니까 괜찮더라고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종이 봉투가 아니라 비닐 봉투에 담아주셨는데 그건 좀 아쉬웠어요. 선물인데 비닐을 들고 가기가 좀 그랬습니다...^^;;;ㅋㅋㅋ

이건 제가 먹기 위해 5개만 따로 주문한 망개떡 입니다! 떼깔이 참 고와요..♡ㅎㅎ

설이담 여러 번 방문 후의 솔직후기

저도 맛있게 먹고, 오랜만에 뵙게 된 은사님께 선물도 잘 드리고 왔지만, 이번 설이담 방문에서는 좀 아쉬운 점들이 많았어요. 전날 저녁에 미리 전화로 주문을 했는데, 전화 받으실 때부터 조금 불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방문했을 때에도 불친절한 느낌을 받아서 솔직히 좀 불편했어요. 원래 사장님들의 말투가 그런 걸 수도 있지만, 그래도 좀 기분이 그렇더라고요.^^; 전에 방문했을 때에도 친절하다는 느낌은 아니긴 했는데, 그래도 불친절까지는 아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간 설이담은 불친절하다는 느낌이 너무 강해서 솔직히 아쉬웠어요.

그리고 떡도 예전에는 망개잎에서 잘 떨어져서 먹기 편했는데, 이번 떡은 망개잎에 딱 달라붙어서 잘 안떨어지고 지저분하게 떨어지더라구요. 맛은 예전과 달라진거 없이 그대로 맛있었지만, 선물로 드리고 나니 드실 때 너무 달라붙어서 괜찮으셨나 좀 염려스럽긴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망개떡이 맛있기도 하고, 특히 고급진 떡을 선물하기에 너무 좋아서 아마 또 방문할 듯 싶어요. 하지만 다음 방문 때는 이런 것들이 조금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설이담 청라점의 위치 및 주차 안내

설이담 인천청라점은 청라롯데캐슬 상가에 있는 떡집입니다. 영업시간은 월~토 08:00~20:00까지이며, 재료 소진시 일찍 문을 닫으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제떡이다보니 사장님께서 미리 만들 시간도 필요하고, 재료가 소진되서 살 수가 없는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롯데캐슬 아파트 주차장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상가 주차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