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맛집&음식리뷰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를 먹어볼 수 있는 곳! '협재칼국수'

by 지요(JIYO) 2020. 5. 15.

제주에서의 칼국수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보말칼국수이죠! 어느 순간부터는 1년에 한번씩은 제주도에 꼭 가는 편인데, (주로 겨울에 많이 가요^^) 그렇게 가면서도 사실 보말칼국수란걸 들어본 적이 없었어요^^; 관심이 없다고 하는게 더 맞았을 것 같기도 하구요^^;; 여튼, 지난 번 여행 때 친구들의 추천으로 함께 보말칼국수를 먹으러 협재칼국수에 가게 되었어요!

협재칼국수의 외관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외관

협재칼국수 입구에요! 뭔가 시골스러운 정겨움이 느껴지는 가게였어요! 옛날 시골 할머니댁에 가서 동네 가게에 가는 느낌?? 왠지 따뜻함이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협재칼국수의 내부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내부1

가게 내부의 모습이에요!! 친구들이랑 갔을 때도 사람이 많았는데, 가족여행으로 또 갔을 때도 사람이 많았어요! 그래도 제가 앉을 자리는 바로바로 있어서 괜찮았어요 ㅋㅋ 그리고 칼국수다 보니까 금방 먹을 수 있어서 테이블 회전율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내부2

카운터 옆에는 후식으로 마실 수 있게 믹스커피 자판기가 있어요. 제 친오빠님 단골커피입니다 ㅋㅋㅋㅋ 가게 가서 음식 먹고 나면 꼭 저 커피를 한 잔씩 마시곤 해요. 저도 믹스커피 아예 안마셨었는데, 일하면서 어쩌다 마시다보니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가끔씩 마시고 있어요! 깔끔한 아메리카노도 좋지만, 가끔은 바닐라라떼가 땡길 때가 있는 것처럼 달달한 믹스커피 한 잔 마시면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죠.^^

협재칼국수
보말의 효능

벽 한쪽에는 이렇게 보말의 효능도 나와있어요! 저는 효능에 관심두지 않고 무조건 맛 보고 싶어서 주문했지만요^^;ㅋㅋㅋ

보말은 간에 좋고, 숙취해소, 신경통, 시력보호,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무지방 고단백질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온 가족이 먹기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협재칼국수의 메뉴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메뉴판

또 다른 한 쪽 면에는 예쁜 그림이 있고, 그 옆에는 손글씨로 쓴 메뉴판이 있어요! 해물칼국수는 13,000원, 보말칼국수는 9,000원, 전복죽은 15,000원, 한치물회는 12,000원, 문어 한 마리는 30,000원이었어요! 저는 친구들이랑 갔을 때도, 가족들이랑 갔을 때도 똑같이 해물칼국수, 보말칼국수, 전복죽 골고루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한치물회는 삼보식당에서 옥돔구이랑 같이 먹어서 주문 안했었는데, 옆 테이블에 앉아서 먹던 커플이 한치물회 맛있다고 감탄하는 것은 들었어요 ㅎㅎ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 보말칼국수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 전복죽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 해물칼국수

보말칼국수 - 전복죽 - 해물칼국수 순서 입니다. 사진으로봐서는 그냥 그래보일 수도 있지만, 진짜 맛있어요 ㅎㅎ 원래 평상시에도 저는 죽 종류를 좋아해서 전복죽을 많이 좋아하긴 하는데, 협재칼국수의 전복죽은 진짜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지금까지 먹은 전복죽 중에서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해물칼국수는...말하지 않아도....다들 예상하시는 시원한 맛!!! 국물도 시원하고 해물도 질기지 않고 손이가요 손이가♪ 친언니 1픽은 해물칼국수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말칼국수!! 솔직히 칼국수 보고 기대감이 떨어져서 맛도 기대하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한입 먹어보니 고소하면서도 담백해서 저도 모르게 계속 손이 가는 거에요..!!!! 보말이 들어간 국물의 매력이 장난 아니에요....ㅠㅠㅠㅠㅠ.... 가족들이랑 갔을 떄 엄마가 칼국수 먹으러 가자고 하니까 처음에는 밀가루라 시큰둥하고 마음에 안들어하셨는데, 보말칼국수는 국물 안남기고 싹싹 끝까지 다 드셨어요 ㅋㅋㅋ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반찬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 협재 칼국수는 김치도 맛있습니다!!!!!!!!! 밑반찬이 맛있어야 메인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거잖아요~? 진짜 맛있어요! 카운터 옆? 뒤? 쪽에 보시면 추가반찬 셀프바가 있어요! 저희는 김치랑 단무지를 몇 번을 리필해 먹은건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

칼국수 싹싹 긁어 다 먹고 나오면서

협재칼국수
오일장 안내

언니가 계산하는 동안 가게 여기 저기 사진 찍다 발견했어요! 제주도 오일장 안내비양도 운항시간 및 요금표와 협재칼국수 영수증 지참 후 리치망고 협재점에 가면 10%할인 받을 수 있다는 안내 문구! 그리고 음식을 다 먹고 나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거울도^^

 제주도 오일장은 한 번도 못 가봤는데 다음에 올 때는 날짜 맞으면 가보고 싶어요^^

협재칼국수
감동받은 문구

안녕히가세요와 함께 즐거운 여행 되시라는 예쁜 인사까지 해주셨어요!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셨는데, 문에 붙어있는 인사문구까지도 친절하시더라고요~ 저는 여행의 마지막 날에 먹으러 갔었지만, 저 인사문구를 보고 지금까지의 여행이 더 즐겁게 느껴져서 더 행복했습니다.

협재칼국수의 위치 및 주차

협재칼국수는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가게로, 영업시간은 09:00~20:00까지입니다!

협재칼국수
협재칼국수 주차안내

네비에 협재 칼국수를 찍고 오면 보통 건너편 길로 오게 되는데, 건너편에는 다른 가게가 있어서 차를 돌려 와서 협재칼국수 앞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협재칼국수 가게가 있는 길이 차가 많이 다니는 길이 아니기도 하고, 건너편 길을 조금만 가다 보면 차를 돌릴만한 곳이 나오기 때문에 협재칼국수 앞에 주차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협재칼국수 근처에 협재해수욕장도 있고, 조금만 더 가면 금능해수욕장도 있으니 한림의 예쁜 바다도 꼭 보고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