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레시피

[노밀가루] 쌀로 만든거 맞아? 겉바속촉의 끝판왕, 생크림 쌀스콘

by 지요(JIYO) 2021. 1. 16.

안녕하세요, 지요입니다! 오늘도 역시 노밀가루 간식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노밀가루 간식은 바로 생크림 쌀스콘인데요. 스콘도 쌀로 만들 수 있을까? 했는데 만들 수 있네요 ㅎㅎ 쌀베이킹도 역시 다양한 것 같아요. 쌀이라서 맛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생크림을 넣어서 그런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정말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굽자마자 먹을 때가 정말 최고로 맛있고, 구워놨다가 다시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겉바속촉 생크림 쌀스콘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참고한 홈 베이킹 레시피는 '미뇨 MINYO'님이 Youtube에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생크림 쌀스콘 재료 소개

생크림 쌀스콘에 필요한 재료는 박력 쌀가루, 베이킹 파우더, 설탕, 소금, 생크림, 그리고 크랜베리 입니다. 크랜베리는 취향에 따라 빼주셔도 됩니다.^^ 오늘은 볼 하나만 사용해서 만드는 아주 간단한 베이킹이랍니다. 설거지가 많이 줄어서 좋아요.

생크림 쌀스콘 만드는 방법

1. 볼에 가루류를 넣고 섞는다.

볼에 박력 쌀가루, 베이킹 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 주세요. 반죽하기 좋게 골고루 섞어 줍니다.

2. 생크림을 넣고 섞는다.

생크림을 넣고 섞어 주세요. 주걱으로 섞다 보면 덩어리가 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손으로 나머지 반죽을 섞어 줍니다.

3. 크랜베리를 넣어 섞는다.

크랜베리가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반죽합니다.

반죽 완성! 오늘은 정말 간단하죠?^^

4. 오븐팬에 팬닝하기.

오븐팬 위에 테프론시트 혹은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적당한 두께로 동그랗게 펴주세요.

그리고 스크래퍼를 이용하여 피자 자르듯이 잘라 줍니다. 그리고 간격을 두고 하나하나 떨어뜨려 놓아주세요.

그 다음 계란물(계란+우유(혹은 물) 조금)을 표면에 발라 줍니다.

이제 오븐에 들어갈 준비 끝! 아, 혹시 동그란 모양의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주셔도 됩니다.

요즘 이 스콘을 자주 해먹는데요. 생크림 500 한 팩을 다 넣어서 이렇게 한 판 가득 만들고 있습니다. 반죽이 많기도 하고 엄마가 동그란 모양을 좋아하셔서 동그랗게 만들기도 하고 있어요. 모양은 취향껏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5. 180도 예열한 오븐에 30분 정도 굽기.

180도 예열한 오븐에 30분 정도 굽습니다. 양이 많아질 경우 시간을 조금 더 늘려서 구워 주세요. 저는 생크림 500 한 팩을 다 사용해서 구울 경우 보통 50분 정도 굽는 것 같아요. 다 구워질 즈음이 되면 굽기 정도를 확인하시고, 시간은 되었는데 표면이 노릇노릇하지 않다면 조금 더 구워주세요.

 

생크림 스콘 완성!ㅎㅎ 동그란 모양의 스콘도 볼까요?

동그란 모양의 스콘입니다. 일정한 양을 저울로 재서 만들지 않고, 대충 잡아서 만들었더니 크기가 약간씩 차이가 있네요.

같아 보이지만, 사실 이 두 스콘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위의 세모 모양의 스콘은 제가 오븐을 끄고 잠깐만 있다가 꺼내야지 하고 잊어버리고 20분 정도 지나서 꺼냈고, 아래 스콘은 시간 맞춰 잘 꺼냈어요. 그래서 세모 모양의 스콘은 겉이 많이 바삭해졌고, 스콘 보다는 쿠키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바삭한 맛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또 얼마나 맛있게요......스콘맛 쿠키 먹고 싶으면 많이 구워야겠어요..ㅋㅋ 그리고 동그란 모양의 스콘은 적당한 시간에 꺼냈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정말 부드럽고 촉촉했습니다. 이 맛에 생크림 스콘을 먹는거죠ㅠㅠㅠㅠ 거기다 속에 부담되지 않는 쌀가루로 만들어서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고 말이에요.

세모 모양의 스콘이 얼마나 바삭했냐면요. 만들고 사진 찍자마자 우아하게 포크로 먹으려고 잘랐다가 포크가 안 들어가서 완전 당황했지 뭐에요....ㅋㅋㅋ 손으로 들고 먹었습니다. 바삭바삭 정말 맛있었어요.

한 입 드실라우..?!!^^ 적당한 시간으로 잘 구워진 생크림 쌀스콘의 촉촉함이 느껴지시나요..!ㅎㅎ크~ 올리다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포스팅 올리자마자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러 가야겠습니다.ㅎㅎ

오늘은 겉바속촉의 끝판왕, 생크림 쌀스콘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쌀이라서 퍽퍽할 것 같지만 생크림이 들어가서 그런지 오히려 엄청 촉촉하고 부드러운 스콘이에요. 겉은 맛있게 바삭하고 말이죠.ㅎㅎ 여러분도 건강에 좋은 쌀가루로 만든 크랜베리 생크림 쌀스콘 한 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