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레시피

[노밀가루] 쌀이라서 속 편해! 겉바속촉 쌀 와플 만들기

by 지요(JIYO) 2020. 12. 29.

오랜만에 와플을 만들어 보았어요.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것처럼(2020/09/22 - [즐겁게 살자/지요의 간식타임] - [노밀가루] 크로플보다 더 맛있는 인절미 와플 만들기(feat. 유파 와플메이커)) 저는 항상 떡으로만 와플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떡은 바삭 쫄깃한 느낌이지만 이번엔 좀 부드러운 와플이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겉바속촉 와플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오늘도 역시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이번에 참고한 홈 베이킹 레시피는 '미뇨 MINYO'님이 Youtube에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노밀가루] 크로플보다 더 맛있는 인절미 와플 만들기(feat. 유파 와플메이커)

지난 번에 집에서 인절미 만들기 포스팅을 했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2020/09/02 - [즐겁게 살자/지요의 간식타임] - [노밀가루 간식] 쫀득쫀득 인절미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방법 인절미는 만들자

jiyooooo.tistory.com

겉바속촉 쌀 와플 만들기 재료 준비

쌀 와플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박력 쌀가루, 설탕, 베이킹 파우더, 식물성 오일, 우유, 계란 입니다. 이번에 제가 사용한 설탕은 일반 갈색 설탕이 아니라 비정제 유기농 설탕인 마스코바도 입니다. 진한 갈색이라 어떻게 보면 흑설탕이랑 좀 비슷하게 생겼죠? 조금 더 건강하게 먹어볼 생각에 마스코바도를 선택해보았습니다. 하지만 갈색 설탕이나 일반 다른 설탕을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겉바속촉 쌀가루 와플 만드는 방법

식물성 오일과 설탕, 그리고 계란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마스코바도를 사용했더니 알갱이가 굵어서 잘 녹지 않아서 한참 저었습니다. 그런데 그래도 잘 안 녹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와플을 최종으로 만들고 나서 알갱이가 씹히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마스코바도를 사용하려면 입자를 조금 더 곱게 갈아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우유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이제 반죽의 마지막입니다. 박력 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가루가 덩어리지지 않도록 휘핑기로 잘 저어줍니다.

그러면 반죽 완성! 엄청 간단하쥬?^^

이제 와플기를 준비해주세요. 가스레인지에 올려서 사용하는 와플팬도 있을 거고, 저처럼 전기로 사용하는 와플기기도 있겠죠?^^ 와플기 준비에는 예열도 포함입니다! 온도를 올려서 예열을 해주세요.

반죽이 달라 붙지 않도록 오일을 발라줍니다. 아래 팬 뿐만 아니라 위의 팬까지 골고루 발라 주세요.

이제 만들어 놓은 반죽을 부어줍니다. 

저는 총 4~5분 정도 구워주었는데, 반죽을 붓고 2~3분, 뒤집어서 2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와플기기 마다 온도와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구우면서 살펴 봐주세요.^^

와플 완성되었습니다!ㅎㅎ 와플의 색이 어두운 이유는 탄 게 아니라 마스코바도 설탕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후에 또 다시 만들어 보았는데, 마스코바도를 곱게 갈아 놓지 않아서 그냥 갈색 설탕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사진으로는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마스코바도에 비해 색깔이 옅어지고 더 먹음직스럽답니다.ㅎㅎ 마스코바도가 더 건강에는 좋겠지만, 색이 진해서 보기에는 좀 덜 예쁜 것 같아요...ㅠㅠ..ㅋㅋ 

그리고 먹기 전에 제가 좋아하는 인절미크림을 휘핑해서 올려주었어요.

쌀 와플 한 입 하실라우....???!!!^^ㅋㅋㅋㅋ

 

오늘은 쌀 와플을 만들어보았는데요. 확실히 인절미 떡으로 만드는 와플보다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것 같아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구워서 한김 빼고 인절미 크림을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저는 이번엔 이 와플에 꽂혀서 당분간 또 와플을 주구장창 만들어 먹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자주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분들도 그러시겠지만,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베이킹은 이렇게 그릇 하나로 반죽할 수 있는 레시피거든요. 베이킹 한 번 하고 나면 설거지 할 그릇이 산더미라..ㅠㅠ.... 그런 면에서 와플은 정말 완벽합니다. 겨울에는 이렇게 따뜻하게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눈으로나마 쌀 와플을 맛있게 드셨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