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카페&디저트

[제주 서귀포] 나만 알고 싶은 분위기 좋은 카페 '고스란'

by 지요(JIYO) 2020. 5. 20.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고스란' 카페 입니다! 제가 갔던 제주에서의 카페 중에 가장 고요하고 한적했던 카페인 것 같아요. 근데 저는 그게 너무 좋았어요ㅠㅠ

 사실 진짜 나만 알고 싶은 카페라...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그래도 저처럼 이런 분위기의 카페를 좋아하는 분들이 가서 기분 좋게 힐링하고 오신다면 그게 더 기쁘지 않을까 싶어서 올립니다^^

고스란으로 걸어가는 길

고스란
고스란 가는 길에 펭수1
고스란
고스란 가는 길에 펭수2

역시나 또 등장하는 펠트로 만든 펭수입니다!!! (저는 작은펭수라 리틀펭수를 줄여서 리펭이라고 불러요^^) 카페 건물로 걸어가는 길에 야자나무들이 있었는데 리펭이와 함께 찍어보았어요! 제주 공항에서 야자나무를 보고 공항을 벗어나 제주시 쪽에서는 야자나무를 많이 못 본 것 같은데, 서귀포는 여기저기 많이 보여서 진짜 제주왔구나~~ 하는 느낌이 확실히 나는 것 같아요ㅎㅎ 어떤 도로였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도로 가운데에 야자나무가 쭉 가로수로 심어놓은 길이 있는데 그 길을 달릴 때가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걸어가는 길에 야자나무가 있으니 더더더더 좋았어요^^

고스란 카페의 외관

고스란
고스란 외관

고스란 카페 건물 입구입니다! 입구 바로 앞에 있는 나무 한 그루가 건물이랑 왠지 너무 잘 어울려 보였어요!! 들어가기 전부터 뭔가 힐링되는 느낌!

고스란 카페의 내부

고스란
고스란 내부1
고스란
고스란 내부2

고스란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카페 전체가 해가 따뜻하게 잘 들었었는데, 제가 갔을 때는 겨울이라 해 들어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2층을 올라가는 계단이 약간 높았었는데, 계단도 그렇고 밑에 소개될 사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그런지 2층은 노키즈존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고민 없이 바로 노키즈존으로 올라갔습니다. 카페에는 저희 포함해서 2~3테이블 정도 앉아 있는 정도라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저는 그게 너무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시끌벅적한 것보다 조용한걸 많이 좋아하는 편이라 마음이 차분해져서 진짜 좋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이랑 나만 알고 싶은 카페니까 어디에도 올리지 말자고 그랬었는데, 제가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면서 배신을 때리네요.... 그래도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실 수 있다면 더 좋은거죠 ^^

고스란
작품1
고스란
작품2
고스란
작품3(feat. 감귤라이언)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카페 2층 곳곳에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작은 미술 전시회에 온 것처럼 너무 좋았습니다. 작품들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고 멋있어서 음료 나오기 전에 기다리면서 카페를 둘러보다 그림 하나 하나를 한참 바라봤어요! 그리고 저희는 하트 그림 앞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지난 제주여행 때, 도착하자마자 친구가 바로 질렀던 감귤라이언과 함께 하트 작품을 찍으니까 더 사랑스러워 보였어요

고스란
고스란에서 본 귀여운 현무암돌

카페 1층 한 켠에 마실 수 있는 물과 컵, 티슈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티슈를 눌러 놓은 현무암 돌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그냥 바닷가에 있는 현무암을 보면 귀엽단 생각이 안 드는데, 이런 소품으로 사용되는 현무암만 보면 왜 이렇게 귀엽고 예쁜지 모르겠어요.

고스란 카페의 메뉴

고스란
고스란 메뉴1

여기서는 디저트보다는 음료를 간단히 3잔 시켰어요! 역시 친구들은 얼죽아 이기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아니었지만 아이스 커피 종류를 시키고 저는 한여름이 아니면 차가운 걸 웬만하면 절대 안마시는 사람이기에 따뜻한 캐모마일티를 시켰습니다. 사실 음료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긴한데, 이런 분위기의 멋있는 작품까지 있는 곳이라면 아깝지 않은 것 같아요.

고스란
고스란 메뉴2

역시 리펭이가 빠질 수 없죠!ㅎㅎㅎ 음료 3잔 앞에서 또 귀엽게 찰칵! 펭-하!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그날 찍은 사진들도 함께 보고 웃으며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어요^^ 다음 번에 서귀포로 놀러간다면 꼭 다시 갈 거예요! 다음에는 책을 들고 가서 더 분위기를 즐기다 오고 싶어요.

카페의 위치 및 주차 안내

 

 

고스란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18:00 이고, 수요일은 휴무라고 해요! 영업 시간이 짧아 보이지만, 카페 위치가 늦은 시간에 가거나 하기에는 좀 힘들 것 같긴 합니다. 어쨌든 영업시간이 길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으로 고스란을 찍고 오시면 주차장 안내 표지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라 자리가 넉넉해서 편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