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카페&디저트

[제주 구좌] 조용하고 아늑한 브런치 카페 '아도록'

by 지요(JIYO) 2020. 5. 14.

제주도 구좌읍 평대리에 있는 '카페 아도록' 이에요. 저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카페를 선호하는 편이고, 조용한 카페에서 책을 보거나 제 할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해요. 조용한 카페라고 하니 어불성설일 수도 있지만^^; 사람이 많은 것보다 없는걸 선호한다는 뜻입니다.^^ 카페 가서 제가 책 본다고 옆에 시끄럽다고 눈치주고 싫어하고 절대 그러지 않아요. 그냥 취향일 뿐입니다! 이렇게 조용한 카페를 선호하는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카페입니다.

카페 아도록의 외관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외관

이곳이 바로 아도록 카페 입구예요. 아도록 입구 아 쪽에 작은 공터..?라고 해야하나..무튼 주차할 수 있는 곳은 충분히 있어요! 주차하고 차에서 내려 카페를 보고, 돌담 앞에 있는 이름을 보자마자 직감했어요. "아 완전 내스타일이다"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마당1

카페 마당이 넓죠! 테이블도 띄엄띄엄 여러개 있었고, 무엇보다 정말 예뻤어요! 제가 갔을 때는 흐렸다가 맑았다가 했었는데, 찍어놓은 사진을 보니 저 때는 흐렸던 것 같아요^^; 흐린데도 사진들이 예쁘게 잘 나온거 보면 사진 찍기 정말 좋은 카페인 것 같아요!!!! 날씨 좋은 날 잘 찍으시면 카페 곳곳에서 인생샷 건지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저는 실패했습니다. 왜 일까요...?ㅜㅜ??ㅋㅋㅋ 배경은 예뻤는데 분명.....ㅋㅋㅋ 모델이 불량이었나봅니다....ㅠㅠㅋㅋ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마당2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마당3

카페 내부에서 바라본 카페 마당의 모습이에요! 들어와서 여길 보면서 깨달았어요. 우리가 왔던 입구는 정식 입구가 아니었구나..하고 ㅋㅋㅋ 저기 바다가 보이는 쪽으로 와서 주차를 하고 들어오시는 게 더 좋을 듯 싶어요. 그걸 사진 찍을 때 깨달았다가 지금까지 또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지금 저 사진을 보고 다시 또 깨달았습니다. 다음에 가면 바다 쪽으로 가서 들어가 봐야겠어요!

카페 아도록의 내부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내부1

카페 아도록은 실내 테이블이 많지는 않지만,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요! 날씨 좋은 날은 야외에 앉아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친구랑 실내 테이블에 앉았고 제가 갔을 때는  1~2테이블에 사람이 앉아있는 정도였는데 다들 소근소근 이야기하셔서 조용했습니다.

아도록 카페는 차분한 느낌에 인테리어가 과하지도 않고, 앉아있을 때 마음이 편해지는 곳이었어요. 카페는 쉬고 대화하러 가는 곳인만큼, 저는 편안한 느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아도록은 이름에 걸맞게 정말 편안한 곳이었습니다. 참고로 아도록이라는 말은 아늑하다라는 말의 제주어라고 합니다.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내부2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소품

제가 앉았던 테이블은 문으로 들어오자마자 바로 보이면서 카운터 옆쪽에 있는 테이블이었어요! 테이블 위에 이런 소품들이 있었는데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카페 갔을 때 테이블 위에 소품이든 물건이든 뭐가 올라와 있으면 자리도 좁아지고 괜히 신경 쓰이고 귀찮아서 싫어하는데, (제 기준에는) 저렇게 큰 소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귀찮거나 신경 쓰이지 않고 오히려 바라보고 있으면 좋았습니다. 소품이 따뜻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그냥 바라보고만 있어도 좋았어요.

카페 아도록의 메뉴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메뉴판

카운터 앞에 있던 메뉴판이에요. 자리에서 메뉴판을 보면서 사진을 찍어올걸 생각을 못했네요^^; 크라프트지에 손글씨로 써 있는 메뉴가 아기자기 예뻤어요! 저는 친구랑 아점으로 먹기 위해 아도록 플레이트랑 팬케이크를 함께 고르고, 저는 당근주스,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식기류

음식이 나오기 전에 식기류 먼저 준비해주셨어요! 저는 항상 이 때가 제일 두근거리고 신나는 것 같아요. 음식이 나오기 전의 설렘...♡ㅋㅋㅋ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 및 아도록 플레이트1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 음료 및 아도록 플레이트2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당근주스, 그리고 아도록 플레이트가 먼저 나왔어요.와.....비주얼부터 진짜...대박이죠ㅠㅠㅠㅠ 근데 맛은 더 대박입니다ㅠㅠㅠㅠㅠ 요즘은 다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었지만, 아도록 카페를 갔을 때는 커피를 못 마시던 때라서 카페에 가면 논커피 음료를 찾느라 힘들었었는데, 당근주스 진짜 맛있었어요!!!! 생당근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그리고 플레이트는.... 보시는 그대로입니다. 그냥 다 맛있어요. 아도록 가시면 무조건 드세요.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 복숭아 팬케이크

그리고 연달아서 바로 나왔던 팬케이크 입니다!!!!!! 비주얼부터....'헐 미쳤다...이거 대박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는데 맛도 미쳤어요 ㅋㅋㅋㅋ

美味.

팬케이크 빵은 정말 부드럽고, 복숭아도 달콤하니 맛있었고, 거기에 화룡점정 바닐라아이스크림까지..... 친구가 팬케이크를 좋아해서 먹게 된건데, 안먹었으면 진짜 후회할뻔 했어요 ㅋㅋㅋ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 전체 메뉴1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 저네 메뉴2

전체 플레이팅도 한 번 봐야겠죠^^??? 비주얼만큼 맛도 진짜 최고입니다. 사진만 봐도 또 먹고 싶어요....

카페 아도록에 대한 솔직 후기

사실 저는 평상시 브런치를 즐겨먹거나 좋아하지 않아요. 이렇게 맛있다고 난리를 치고 할 말은 아닌 것 같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브런치 먹을 돈으로 국밥 2그릇을 사먹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누군가 먹자고 해서 가지 않는 이상 스스로 브런치를 먹으러 가지는 않아요. 아도록에 가서 브런치를 먹게 된 것도 친구가 브런치 먹으러 가자고 해서 가게 된 거였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브런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저도 여긴 정말 맛있고 마음에 들었어요! 맛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조용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다음에 제주에 가게 되면 아도록 카페는 정말 꼭 갈 거예요!!

아도록 카페의 위치 및 주차

카페 아도록의 영업시간은 매일 10:00~19:00이고,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이 그리 길지 않으니 시간 잘 체크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반려동물은 실외자리에는 함께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과 행복한 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주차장은 앞과 뒤 다 있어서 공간이 매우 여유롭습니다.

카페 아도록
카페 아도록

C A F E . A R D O R O K

아 도 록, 아 늑 하 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