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카페&디저트

[인천청라] 나만 알고 싶은 감성카페의 끝판왕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

by 지요(JIYO) 2020. 6. 13.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페는 청라 5단지에 있는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 입니다. '뚝방길 홍차가게' 카페는 뚝섬유원지에 본점이 있으며, 청라는 1호점이라고 합니다.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감성 뿜뿜하는 카페예요. 감성 카페 좋아하시는 분들 끝까지 안보시면 정말 후회하실지도 모릅니다!!ㅎㅎ 인생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 꼭 주목해주세요!!!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 외관

여기가 바로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 카페 입구입니다. 카페 입구부터 너무 예쁘지 않나요!!!!!!!???? sns에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입구에서 찍은 사진들이 정말 너무 예쁩니다. 여기서 바로 인생 사진을 건지실 수 있어요!

대충 찍어도 화보처럼 나오는 포토 스팟입니다.!!!!

저 역시도 여기서 인생사진 건지고 왔어요.

 '아니 카페 입구만 포토 스팟으로 예쁘고 들어가면 별로인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카페 내부는 입구와 또 다른 느낌의 감성으로 정말 예뻐요. 감성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절대 실망하지 않으실 거라고 확신 합니다.ㅎㅎ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 내부

입구는 현대 느낌의 따뜻함이었다면, 내부 인테리어는 클래식한 느낌의 따뜻함이랄까요..? '그래서 카페이름이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이었구나!' 하고 바로 이해가 됐어요. 들어가자마자 우와...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ㅎㅎ 아빠가 원래 클래식 가구를 만드셨어서 그런지, 클래식 가구를 굉장히 좋아해요. 저는 안쪽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카운터 앞에 있는 메뉴판을 가지고 자리에 가서 고른 뒤에 다시 카운터에 가서 음료를 주문했어요. 뚝방길 홍차가게에서는 다기류의 파손 위험이 있어서 그런지 주문한 음료는 자리로 직접 가져다 주신다고 합니다.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차를 마실 수 있는 것 같아요.

홍차와 제일 잘 어울리는 디저트는 역시 구움과자겠죠! 홍차와 달콤한 디저트를 함께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죠~~ 저는 디저트는 못 먹어서 주문하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먹을 수 있게 되면 다음에 꼭 가서 먹어보리라 다짐했어요.

주문한 밀크티가 나오기 전에 가게를 더 둘러보았어요. 창가 쪽에는 다기류가 이렇게 진열되어 있어요. 햇빛이 들어오는 창가에 진열되어 있어서 그런지, 빛에 더 반짝 반짝 빛나 보였어요. 진짜 하나하나 너무 예쁘더라고요. 혹시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테이블에 진열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아이들이 잘못 만진다면.......으아...상상도 하고싶지 않네요.^^;;;ㅋㅋ

매장 곳곳에는 장식장에 다기류들이 정말 많이 진열되어 있어요. 다기류 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도 나고, 여기가 카페가 맞나 싶었어요. 사실 더 자세하게 둘러보고 싶었는데, 함께 간 일행이 있어서 자세하게는 구경 못하고 사진만 찍고 호다닥 자리로 돌아갔어요.ㅜㅜㅋㅋ 그게 너무 아쉬워서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차근차근 둘러보려고 해요! 다음에 가서 차근차근 둘러보다 더 소개해드리고 싶은 게 보이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의 메뉴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의 메뉴판이에요. 작게 보면 잘 안보이지만 눌러서 크게 보면 잘 보이실 거에요. 홍차의 종류가 참 많은 것 같아요.홍차 종류에 대해 잘 모르는 저는 제일 좋아하고 많이 접해본 밀크티를 골랐습니다. 조용히 차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피해가 가지 않을 정도로 담소를 나눠달라는 말이 배려심이 돋보여서 참 좋았어요. 또 뚝방길 홍차가게는 음료가 머그컵이나 유리컵에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다기류 파손시 배상을 해야한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아이스밀크티와 따뜻한 밀크티를 주문했어요! 아이스밀크티는 귀여운 병과 유리잔이 함께 나오고, 따뜻한 밀크티는 예쁜 티포트와 잔이 함께 나왔어요. 너무 귀여운 밀크티병과 고급스럽고 예쁜 티포트와 잔에 받자마자 기분이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따뜻한 밀크티는 받고 마시기 전에 뚜껑을 열어보니 티포트 가득 밀크티가 들어있었어요! 아, 그리고 냉침한 밀크티가 더 향이 진하다고 하셨어요! 여름이라 아이스 밀크티 드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홍차를 마시면서 일행과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누고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제가 갔을 때는 사람도 많지 않아서 정말 편안하게 있다가 온 것 같아요.^^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의 음료나 디저트의 가격은 제가 느끼기에는 비싼 편이었어요. 사실 가격 보고 약간 흠칫 했었는데, 밀크티 음료를 맛보고 나서는 아깝지 않았습니다. 카페 음료값은 비싸긴 하지만, 홍차를 좋아하고 예쁜 다기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카페 위치 및 주차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은 인천 서구 청라5단지에 있는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월~일 10:00~21:00까지 라고 해요. 뚝방길 홍차가게 클래식의 인스타그램을 보니 애프터눈티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카카오톡 채널에 '뚝방길홍차가게클래식'을 검색하시면 된다고 해요. 필요하신 분들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고 카페 건물 옆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카페 근처 길가에 주차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카페 근처 길가라고 해봤자 골목의 느낌이라 주정차 단속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