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JIYO/음식 정보

여름 음식 추천 베스트 8.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 음식.

by 지요(JIYO) 2022. 7. 21.

 

푹푹 찌는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에어컨 앞을 떠나지 못하며, 실외로 나가기가 무섭다는 생각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역시 뭐니 뭐니 해도 먹는 것이 최고! 잘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여름 음식 BEST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름 음식 추천 BEST 8

여름 음식 BEST

1. 전복

전복 요리

전복은 바다의 보양식이라고도 불립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가가 아주 높은 해산물 중 하나로, 천연 면역 증강제라고도 불리며, 피로 해소 및 원기 회복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전복을 활용한 요리는 전복 구이, 전복 삼계탕, 전복죽, 전복 해물탕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더운 여름에 면역력에 좋은 전복을 드시면 면역력 강화와 함께 원기 회복도 되고 좋겠죠?

2022.06.26 - [먹JIYO/음식 정보] - 바다의 황제! 전복 효능 및 제철, 자연산 구분법

 

바다의 황제! 전복 효능 및 제철, 자연산 구분법

전복은 바다에서 나는 보양식으로 미네랄과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해 영양가가 아주 높은 해산물입니다. 오늘은 바다의 황제라고도 불리는 전복의 효능과 제철, 자연산 구분법 및 섭취 시 주

jiyooooo.tistory.com

2. 냉모밀(메밀국수)

메밀국수

여름에는 더워서 체온이 올라가다 보니, 찬 음식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메밀은 찬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더운 여름 시원하게 먹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냉모밀, 메밀국수, 막국수로도 먹을 수 있고 메밀묵이나 메밀차로도 먹을 수 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죠.

메밀은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의 함량도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 때문에 여름철 편하게 즐기기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2022.06.28 - [먹JIYO/음식 정보] - 메밀 효능 및 부작용. 볶은 메밀. 메밀차 효능. 메밀국수

 

메밀 효능 및 부작용. 볶은 메밀. 메밀차 효능. 메밀국수

여름이 되면 찾게 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메밀국수입니다. 메밀의 찬 성분 때문인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메밀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

jiyooooo.tistory.com

3. 콩국수

콩국수

여름 하면 빼먹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콩국수이죠! 저도 콩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여름 되면 꼭 빼먹지 않고 먹는 국수인데요. 콩국수의 진한 콩국물은 고소할 뿐만 아니라 콩의 좋은 효능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2022.07.01 - [먹JIYO/음식 정보] - 서리태 효능 및 부작용. 검은콩 효능. 검정콩 효능. 볶은검은콩 효능.

 

서리태 효능 및 부작용. 검은콩 효능. 검정콩 효능. 볶은검은콩 효능.

어렸을 때는 검은콩을 먹으면 똑똑해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성인이 되어서는 검은콩을 먹으면 흰머리가 까매진다, 새치에 검은콩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검은콩의

jiyooooo.tistory.com

4. 감자

감자요리

비타민C 폭발하는 여름의 구황작물인 감자! 감자는 생으로 먹어도, 익혀서 먹어도 효능이 정말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정말 좋죠! 여름의 강렬한 햇빛의 자외선에 자극된 피부에도 감자를 갈아서 팩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무엇보다 감자를 먹었을 때의 효과가 정말 너무 좋습니다. 감자는 생감자로 먹어도, 익혀서 먹어도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고, 그냥 삶아서 먹어도 구워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감자 샐러드나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감자 요리 중에 웨지 감자나 감자튀김을 좋아합니다.

2020.08.18 - [먹JIYO/음식 정보] - 감자를 생으로 먹는다고?? 생감자 효능의 모든 것!

 

감자를 생으로 먹는다고?? 생감자 효능의 모든 것!

고구마를 찌거나 굽지 않고 생으로 먹어본 분들은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고구마의 전분으로 약간의 텁텁함은 있지만, 고구마의 달콤함과 상큼함, 그리고 아삭아삭 식감까지 익힌 고구마

jiyooooo.tistory.com

2022.07.09 - [먹JIYO/음식 정보] - 찐감자 효능 및 부작용. 찐감자 칼로리. 감자 다이어트.

 

찐감자 효능 및 부작용. 찐감자 칼로리. 감자 다이어트.

우리가 자주 먹는 채소 중 하나가 바로 감자입니다. 감자는 장마 지기 전 6월에 수확하여 먹는 채소로, 지금이 제철이죠. 감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기 좋은 채소인데요. 간단하게 찌거나, 삶거

jiyooooo.tistory.com

5. 수박

수박

여름 제철 과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수박 과일이죠. 그만큼 수박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수분 보충하면서 시원하게 먹기에 가장 좋은 과일이 수박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맛도 좋은 수박이 좋은 효능도 많다고 합니다. 수박의 자세한 효능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7.08 - [먹JIYO/음식 정보] - 수박 효능 및 부작용. 수박 고르는법. 수박 칼로리.

 

수박 효능 및 부작용. 수박 고르는법. 수박 칼로리.

무더운 여름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은 역시 수박이죠.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한 조각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이 납니다. 이렇게 맛도 좋고, 시원한 수박에도 좋은 점들이 많다고 하

jiyooooo.tistory.com

6.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는 종류별로 조금씩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천도복숭아는 새콤 달콤, 황도와 백도는 달콤, 그리고 식감에 따라서 딱딱이와 부드러운 복숭아로 나눠지죠! 여름에는 찬 성질의 음식이 많은데,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이라고 합니다. 덥다고 너무 차가운 것만 먹으면 배탈이 날 수도 있고 몸이 너무 차가워질 수 있으니, 복숭아처럼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7.17 - [먹JIYO/음식 정보] - 천도복숭아 효능. 천도복숭아 칼로리. 천도복숭아 보관법.

 

천도복숭아 효능. 천도복숭아 칼로리. 천도복숭아 보관법.

여름철 과일 중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과일이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 빨간 천도복숭아는 단연 돋보이는 과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더운 여름 마트에 가면 빨갛고 탐스러운 천도복숭아가 가장 먼

jiyooooo.tistory.com

7. 자두

자두

여름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과일이 바로 자두입니다. 자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 함량도 풍부해서 땀이 많이 나는 여름 수분 보충하기에도 좋은 과일이라서 무더위에 지친 여름에 먹기 좋습니다.

2022.07.17 - [먹JIYO/음식 정보] - 자두 효능 및 부작용. 자두 칼로리. 자두 고르는 법. 자두 보관법.

 

자두 효능 및 부작용. 자두 칼로리. 자두 고르는 법. 자두 보관법.

여름철 과일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자두입니다. 새콤달콤한 자두는 더워서 입맛이 떨어질 때 입맛 돋우기에 딱 좋은 과일이죠. 오늘은 자두의 효능과 부작

jiyooooo.tistory.com

2022.07.17 - [먹JIYO/음식 정보] - 푸룬 효능. 건자두 효능. 푸룬 칼로리. 푸룬 섭취량. 푸룬 다이어트.

 

푸룬 효능. 건자두 효능. 푸룬 칼로리. 푸룬 섭취량. 푸룬 다이어트.

여름철 제철 과일 중 하나가 바로 자두인데요. 여름철 생과로 먹으면 새콤달콤 시원하게 먹을 수 있지만, 제철이 지나고 나면 먹을 수가 없죠. 하지만 과일을 말리면 제철이 지나도 1년 내내 먹

jiyooooo.tistory.com

8. 참외

참외

참외 제철은 언제일까요? 맞습니다! 6월~8월 여름이 한참 제철인 과일입니다. 수박과 함께 여름철 시원하게 자주 먹게 되는 과일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참외도 수분 함량이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여름철 수분 보충하기에도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해소 효과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2022.07.10 - [먹JIYO/음식 정보] - 참외 효능 및 부작용. 참외 고르는법. 참외 보관법. 참외 칼로리.

 

참외 효능 및 부작용. 참외 고르는법. 참외 보관법. 참외 칼로리.

여름이 시작되면 가장 먼저 만나는 과일이 참외가 아닐까 싶은데요. 더운 여름에 아삭하면서 달콤한 참외를 먹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외의 효능 및 부작용, 칼로리,

jiyooooo.tistory.com

 

오늘은 여름에 먹기 좋은 음식들을 추천해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